SK스피드메이트, 정비업계 세계 최초로 CRM 가동

11월 29, 2004 - SAP News 0

SAP ERP, BW에 이은 mySAP CRM 도입으로 시너지 효과 극대화

서울통합 비즈니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SAP 코리아(대표이사: 한의녕)는 오늘 SK네트웍스(대표이사 정만원) 자동차 정비부문인 SK스피드메이트가 mySAP CRM (고객관계관리솔루션) 구축 작업을 끝내고 이달 1일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다. SK스피드메이트의 CRM구현은 자동차정비업계 사상 국내 최초이자 세계 최초이다.

SK스피드메이트는 현재 3천7백 여 개의 주유소망과 250여 개의 직영 정비망을 확보하고 있는 국내 대표 정비 브랜드로 가격 정찰제, 정비 이력관리, 인터넷 예약정비, 18포인트 무상점검, 품질보증제도 등을 국내 최초로 시행하여 일반 자동차 고객들의 자동차 정비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는 새로운 자동차 정비문화를 정착시켜 왔다. 이번 SAP의 CRM 솔루션 구축으로 SK스피드메이트는 한층 더 다양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가장 신뢰 받는 차량 관련 종합 서비스 제공업체’로서의 기반을 확고히 하였다.

이번 CRM 프로젝트를 총괄한SK스피드메이트의 김태진상무는 “이번 SAP CRM구축은 SAP CRM 4.0의 탁월한 기능과 ERP및BW와의 호환성을 감안하여 결정한 것”이라며, “SK스피드메이트가 추구하는 ‘통합 마케팅 기업’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mySAP CRM을 도입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 상품, 채널에 대한 포괄적이고 통합된 정보를 바탕으로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SAP 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자동차 정비 업계 사상 국내 최초이자 세계 최초의 CRM구축 사이트가 국내에서 나오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CRM구축으로 고객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한 SK스피드메이트가 고객이 가장 신뢰하는 종합 차량 정비 서비스 제공업체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언급했다.

이번에 적용된 솔루션은 mySAP CRM 4.0 버전이며 적용 모듈은 CRM 마케팅 및 분석 CRM으로, 삼일회계법인, 인성 IDS가 SAP 코리아와 함께 컨설팅을 제공했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