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 포스데이타, 베스트 프랙티스 파트너십 체결

9월 6, 2005 - SAP News 0

– SAP 솔루션을 구축하는 컨설팅 서비스 파트너십도 함께 체결

서울통합 비즈니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SAP 코리아 (대표이사 한의녕)는 세계 철강업계를 선도하는 포스코 계열의 IT서비스 회사인 포스데이타(대표이사 유병창)가 SAP의 Mill산업 베스트 프랙티스 파트너로 선정되어 오늘 오전 삼성동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양사의 대표 및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베스트 프랙티스 파트너십 체결은 작년 말 체결된 소비재의 삼일PwC컨설팅과 화학의 BSG에 이은 세번째로, 포스데이타가 Mill산업의 수 많은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해 온 노하우와 SAP의 Mill산업 특화솔루션의 만남으로 특히 국내 철강업계의 중견기업 시장에서 상당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업계는 평가하고 있다. 아울러 양사는 이날 SAP 솔루션을 구축하는 컨설팅 서비스 파트너십도 함께 체결함으로써 시장 선도 기업간의 전략적 협력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를 기대하고 있다.

포스데이타의 유병창 사장은 “포스데이타는 그동안 세계 최고의 철강기업인 포스코의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해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철강업계는 물론 중국, 인도, 태국 등의 해외 철강기업의 정보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면서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업계 최상의 노하우와 솔루션의 결합으로 고객에게 보다 높은 품질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의녕 SAP 코리아 사장은 “철강업계 최고의 컨설팅 및 시스템 통합 능력을 보유한 포스데이타와 SAP가 솔루션 컨설팅 서비스 및 베스트 프랙티스를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양사의 파트너십이 제공할 최상의 솔루션과 서비스는 국내 기업들로 하여금 환경변화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적응하게 함으로써 혁신을 통한 성장이 가능하도록 도울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SAP 베스트 프랙티스는 신속한 ERP 구현 프로세스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SAP의 새로운 산업별 접근방법론으로 산업 및 고객사의 특성을 고려한 사전 커스터마이징이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즉각적인 프로토타입 및 교육 시스템 기능까지 갖춰 즉각적 실행이 가능하다. 즉, 포괄적인 산업별 기능의 이점을 획기적인 속도로 극대화하며 구현기간 및 위험요소가 대폭 줄어 들게 됨으로써 궁극적으로 TCO(총 소유비용)가 절감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