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자동차 산업 경영혁신을 위한 세미나 개최

4월 26, 2006 - SAP News 0

자동차 산업에 특화된 SAP 솔루션 및 성공사례 소개를 위한 지방 세미나
(중소기업을 위한 SAP 코리아의 비즈니스 전략 강화의 일환)

Seoul혁신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SAP 코리아(대표이사 한의녕)는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영남권 자동차 산업 고객을 위해 경남 창원과 경주에서 ‘자동차 산업을 위한 SAP솔루션 제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각각 50여명의 자동차 부품업체 관계자들이 모인 양일간의 세미나에서 SAP코리아는 중소기업 특화 SAP 솔루션 소개와 함께 SAP솔루션 도입으로 혁신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고객사들의 다양한 성공 사례를 발표하여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세미나는 올들어 중소기업을 위한 SAP코리아의 영업 및 마케팅 강화차원에서 진행되는 소규모 타겟 마케팅 행사로, SAP코리아는 그 동안 대기업 위주의 솔루션이라는 시장의 편견을 불식하기 위한 이러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의 결과로 점차 중소기업에도 최적화된 솔루션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SAP코리아의 이덕성 부사장은 “자동차 산업은 광범위한 공급망을 통한 다자간 협업을 바탕으로 한 대단히 복잡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지닌 산업이다. 따라서 이 산업에서의 경쟁력은 제품의 품질과 함께 결국 이러한 복잡다단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얼마나 혁신적으로 운영하느냐에 달려있다”면서, “SAP는 대기업 위주라는 그간의 평가와는 달리 실제 고객 중 절반 이상이 이미 중견, 중소기업으로, SAP는 보다 많은 국내 중견, 중소기업이 경영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국가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위아의 임성식 이사의 ‘전사통합 시스템 구축을 통한 IT인프라 혁신사례’ 발표를 비롯한 볼보, 화신, 다이모스의 임원진들이 my SAP ERP, SAP Business One 등 SAP솔루션 도입을 통한 자사의 경영 혁신 사례를 발표하여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