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와 MS, ‘듀엣’소프트웨어로 컴퓨터월드 호라이즌 어워드 수상

8월 31, 2006 - SAP News 0

‘듀엣(Duet)’, CIO들이 선택한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평가 받아

Seoul혁신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SAP 코리아(대표이사 한의녕)는 세계적인 IT전문 미디어 그룹인IDG의 컴퓨터월드가 주관하는‘컴퓨터월드 호라이즌 어워드(Computerworld Horizon Awards)’ 에서 SAP와 MS가 공동 개발하여 출시한‘듀엣(Duet)’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컴퓨터월드는 해마다 리서치 전문 기관과 기업들의 평가를 통해 해마다 최첨단 IT신기술을 선발하고 있는데, 올해 IT전문가들은 ‘듀엣(Duet)’을 최첨단 소프트웨어로 선정했다. 듀엣은 IT 산업 분야의 선두 기업인 SAP와 MS가 최초로 공동 개발한 소프트웨어로서 일반적인 사용자용 애플리케이션과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해 비즈니스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컴퓨터월드의 편집장인 돈 테넌트(Don Tennant)는 “컴퓨터월드 호라이즌 어워드는 기업들에게 큰 영향을 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혁신적인 기업들을 선별하여 수상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 IT관련 회사들의 중역들로 구성된 평가단들은 세계적인 선두 기업, 대학 및 연구 기관 등으로부터 받은 200개 이상의 기술들을 평가했다. 이 중에서 SAP와 MS는 사용자들에게 보다 익숙하면서도 사용이 편리한 MS 오피스 소프트웨어 환경을 통해 비즈니스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으며, 이렇게 개발된 ‘듀엣’이 궁극적으로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됐다. 모든 수상 기업들은 각 산업 분야에서 IT 관리와 혁신에 대한 뛰어난 리더십을 보이고 있다” 고 설명했다.

전세계의 일반기업 및 공공기관의 임직원들은 ‘듀엣’을 통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더욱 쉽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듀엣’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들은 다양한 데이터를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최적의 의사결정을 실시간으로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듀엣’은 복합 애플리케이션(Composite Application)으로서 SAP의 ‘엔터프라이즈 SOA’와 ‘마이크로소프트 닷넷(.NET)’ 기반에서 활용 된다. 따라서 듀엣은 선택된 프로세스나 정보를 ‘mySAP Business Suite(mySAP비즈니스 스위트)’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 MS 오피스 환경으로 확장시켜 마치 MS 오피스를 다루듯이 SAP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듀엣 버전은 영문환경으로 제공되며, 올 하반기에 독일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이 추가되며, 내년 상반기에는 한글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mySAP 솔루션과 MS 익스체인지 서버를 동시에 사용하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SAP 이머징 솔루션 담당 부사장인 우도 바이벨(Udo Waibel)은 “MS와 함께 개발하고 론칭한 듀엣으로 공동 수상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수상은 우리가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기업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 앞장서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것이다.” 고 덧붙였다.

MS의 오피스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사업부의 부사장인 르위스 레빈(Lewis Levin)은 “MS와 SAP로부터 개발된 ‘듀엣’이 혁신적이고 역사적인 주도권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양사의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개발된 ‘듀엣’은 MS 오피스와 SAP 시스템을 하나로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고 말했다.

호라이즌 어워드 수상자는 컴퓨터월드의 특별기획기사에 소개되어 있으며 듀엣에 대한 자세한 자료는 www.due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관련컴퓨터월드홈페이지URL **
http://computerworld.com/action/article.do?command=viewArticleTOC&specialReportId=9000103&articleId=9002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