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mySAP ERP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로드맵 발표

10월 18, 2006 - SAP News 0

업계 최초의 엔터프라이즈 SOA 활용이 가능한 ERP솔루션 발표
고객들의 도입 패턴을 고려한 새로운 기능 추가 방식

SeoulSAP는 ‘엔터프라이즈 SOA’의 비즈니스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mySAP™ ERP에 대한 로드맵을 발표했다. 향후 2010년까지 mySAP ERP 2005에 대한 기능 향상은 일정 기간별로 릴리즈되어 선택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기능 보강 패키지(Enhancement Packages)를 통해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이 SAP가 제공하는 새로운 기술이나 비즈니스 혁신 기회의 혜택을 보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해 나가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했다.

이번에 발표된 로드맵에 발표된 모든 SAP® R/3®을 사용 고객들을 위한 후속 릴리스인 mySAP ERP 2005 는 강력해진 패키지 솔루션으로서SAP NetWeaver® 2004s 및 엔터프라이즈 서비스와 함께 지속적인 비즈니스 혁신이 가능하도록 안정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플랫폼의 역할을 하게 된다. 따라서 SAP는 업계 최초로 유일하게, 고객들이 자사의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기능들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 ‘엔터프라이즈 SOA’ 지원 기업이 된다. 동시에 SAP는 고객에게 안정적인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향후 몇 년동안 지속적인 혁신을 가능케하는 ‘SAP 에코시스템’이라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 기능 보강 패키지는 인재 관리(talent management)와 재무 협업(financial collaboration) 과 같은 새로운 기능 뿐만 아니라, 공유서비스 (Shared Service), 산업별 특화 기능 확장 및 기업 서비스와 같은 혁신적인 기능들을 갖고 있다.

고객들은 이와 같이 발전된 출시모델을 통해 보다 간편하고 신속하게 제품 기능, 산업별 특화 기능 및 기업 서비스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mySAP ERP에 적용시킬 수 있게 된다. 게다가 고객들은 안정된 하나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시스템을 통합함으로써, 관리해야할 개별 솔루션을 줄이고 복잡한 업그레이드 과정을 없앨 수 있어 ROI를 높일 수 있게 된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고객들이 향후 4년 동안 코어ERP 솔루션을 변경할 필요없이 장기적인 시스템 안정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며, 이것은 시스템 교체로 인한 혼란을 없애고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신뢰성 높은 소프트웨어 프로세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mySAP ERP는 업계 최초로 서비스 기반의 스위트(suite) 형태로 비용절감효과, 낮은 위험부담률 및 점진적 도입등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게 된다. 이러한 새로운 접근법은 mySAP ERP의 청사진으로서 고객들이 요구하는 코어 비즈니스 시스템의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엔터프라이즈 SOA’ 활용을 극대화하여 새로운 기능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가트너사의 (Gartner Inc)의 애널리스트인, 이본 제노비스(Yvonne Genoves) 부사장은 “ SOA로 인한 소프트웨어 시장의 새로운 트랜드는 보다 작은 패키지로 소프트웨어를 전달하여 통합의 이점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다. 이러한 트렌드로 인하여 벤더들은 보다 빨리 혁신을 추구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당면과제로 떠오르는 업그레이드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SAP의 이사회 임원인 샤이 아가시 (Shai Agassi) 제품 및 기술 총괄 사장은 “고객들이 원하는 솔루션을 미리 예측하고 유연하게 제공하는 회사는 드물다”면서, “이러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출시 주기는 SAP의 기업용 소프트웨어 제공 방식이 ‘엔터프라이즈 SOA’를 통해서 어떻게 혁신적으로 변화하는지를 시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