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국내 R&D 센터,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핵심 역할 수행

12월 4, 2006 - SAP News 0

Seoul비즈니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SAP 코리아(대표이사 한의녕)는 국내에 설립된 R&D센터가 파트너사와의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는 데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SAP는 전세계의 R&D센터에서 소프트웨어 벤더들이 통합 프로젝트 지원 및 인증 프로세스 수행에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SAP ICC(통합인증센타, Integration and Certification Center)를 지원하고 있다. SAP코리아는 국내 주요 소프트웨어업체인 삼성SDS, 포시에스(FORCS Co., Ltd.), 아미시스(Amisys)가 SAP넷위버 기반의 인증테스트를 통과해 인증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삼성SDS는 뛰어난 편의성과 연동성을 갖춘 웹 리포팅 솔루션인 ‘EasyBase(이지베이스)’ 로 이번 SAP인증을 획득했다. EasyBase는 기업의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리포트 및 데이터 분석 기능을 가진 리포팅 솔루션으로, 이번 SAP 넷위버 인증과 더불어 지속적인 글로벌 벤더들과의 제휴를 통해 향후 웹 리포팅 시장 뿐 아니라 BI영역으로의 사업 확대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아미시스는 조선 생산계획 시스템(Shipbuilding Planning & Scheduling System)인 아미쉽(AmiShip)을 이번에 SAP으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아미쉽은 아미시스 고유의 생산계획 기술을 기반한 조선업에 특화된 강력하고 유연한 생산계획 시스템으로서, 이 코어 모듈은 이미 현대중공업의 SAP ERP 기반 조선 생산계획 시스템에 핵심 기술로 성공적으로 적용된 바 있다. 금번 SAP의 넷위버 인증을 통해 아미쉽은 SAP과의 더욱 더 유기적인 통합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이는 세기의 최대호황을 맞고 있는 조선사업의 혁신적인 생산환경을 제공하는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국내외 1,000여개의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는 e-Business솔루션 전문기업 포시에스는 자사 웹 리포팅 솔루션 ‘OZ Report’로 이번 인증을 받았다. ‘OZ Report’는 웹상에서 기업의 다양하고 정교한 보고서를 손쉽게 개발할 수 있게 해주는 웹기반의 리포팅 솔루션으로, 이번 인증을 통해 SAP을 비롯, 어떠한 플랫폼과도 유연한 연동이 가능함을 다시 한번 증명하였고, 향후 BI부분에서 SAP 넷위버를 보완하는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SAP코리아는 R&D센터를 통해 국내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전반적인 통합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SAP와 공동으로 마련하도록 지원하게 된 데 의미를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인증은 SAP가 통합 플랫폼 비전으로 제시하는 ‘넷위버’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SAP 코리아는 앞으로 SAP의 넷위버와 인증을 받은 ISV의 솔루션에 대한 공동 마케팅, 채널 영업 확대 등의 전략을 통해 궁극적인 파트너십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