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MDM 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5월 8, 2007 - SAP News 0

SeoulSAP 코리아(대표이사 한의녕)는 8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기업 데이터의 체계적 관리를 통한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MDM(Master Data Management: 마스터데이터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 약 200여명의 금융, 제조, 유통 산업 관련 기업 관계자들이 모인 이번 세미나에서 SAP코리아는 ‘마스터 데이터 관리를 통한 경영 혁신’을 주제로 MDM트렌드와 효과적인 도입 방법을 제시하여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SAP는 기업 정보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 IT시스템 운영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을 MDM의 도입 필요성으로 강조하면서, 국내외 성공적인 MDM 구축 사례들을 상세히 전달함으로써 솔루션 도입 배경 및 기업별 특성에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론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또한 SAP의 MDM솔루션인 ‘SAP넷위버MDM’을 소개하면서 MDM은 사람, 프로세스, 기술의 핵심사항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수 있는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방법론을 기반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SAP코리아의 권우성 마케팅본부장은 “MDM이 최근 복잡하고 방대한 기업의 데이터 관리 방법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고객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면서 “SAP코리아는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 확보를 돕기 위해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환경에서 데이터의 정확성과 품질관리를 위한 MDM의 중요성을 꾸준히 강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서는 SAP 아태지역 및 일본 MDM 디렉터인 아툴 파텔(Atul Patel)이 직접 방한하여 SAP MDM 소개 및 국외고객사례를 직접 발표하여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