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산업 및 관계사, 프로세스 혁신을 위해 SAP ERP 도입

11월 6, 2007 - SAP News 0

평화산업, 평화기공, 평화홀딩스에 일차적으로 SAP ERP, SCM 구축
2009년까지 전 관계사에 확대, 업무 표준화 및 통합화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SeoulSAP 코리아(대표: 한의녕, www.sap.com/korea)는 자동차 산업 및 일반 산업용 부품 생산 전문 기업인 평화산업(회장 김종석,www.ph.co.kr) 과 관계사인 평화홀딩스, 평화기공 3사가 글로벌 경영 혁신을 위해 SAP ERP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 ERP 구축’ 프로젝트는 LG CNS가 컨설팅을 담당하여 내년 6월에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평화산업 및 관계사는 프로세스 혁신 프로젝트를 완료하였으며, “통합 ERP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업무의 표준화 및 통합화를 달성하고 궁극적으로 ‘공장혁신’과 ‘업무혁신’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평화그룹의 정보담당 유형근 상무는 “자동차 산업부분의 풍부한 레퍼런스와 시스템 통합성 및 적합성 등을 고려해 SAP 솔루션을 선택했다.”며, “통합 시스템 도입으로 적기에 적절한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고객만족과 수익성 기반의 경영을 실현해 그룹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평화산업 및 관계사는 ERP를 기반으로 전략중심의 경영체계를 지원하는 전사적 전략경영 시스템을 추가 구축할 예정이다. 추후 평화오일씰, 평화씨엠비, 평화이엔지 등의 나머지 관계사에도 ERP를 적용할 계획이며, 더불어 중국 및 인도의 해외 법인에 이를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한다. 이로써 2009년까지 글로벌 ERP 통합 작업인 ‘글로벌 싱글 인스턴스(Global Single Instance)’ 프로젝트를 완료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