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엔터테인먼트, SAP ERP 도입으로 효율적 경영 기반 마련

1월 28, 2008 - SAP News 0

SAP 코리아로부터 인증받은 BSG 서비스 솔루션 구축
인사/회계 시스템 연동으로 중복업무 최소화

SeoulSAP 코리아(대표 한의녕)는 국내 온라인 게임 전문 업체인 제이씨엔터테인먼트(대표 김양신, www.jceworld.com, 이하 JCE)가 전략적이고 효율적인 경영 기반 마련을 위해 SAP ERP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SAP의 파트너사인 BSG에서 지난해 9월부터 구축하기 시작한 이번 프로젝트는 오는 2월 중 완료해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JCE는 1994년에 설립된 국내 토종 온라인 게임 전문 업체로 ‘워바이블’, ‘레드문’, ‘조이시티’, ‘러쉬 온라인’, ‘프리스타일’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하며 게임 시장을 선도해왔다. 2001년부터는 ‘레드문’을 시작으로 해외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 중국, 일본에 현지법인을 개설하며 아시아 거점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약 6개월간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JCE의 인사와 회계 시스템을 연동하고 적합한 경영 정보를 얻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SAP 코리아가 인증한 BSG의 SMARTfit™ 서비스 솔루션이 도입됐다. 이 솔루션은 그간에 쌓아온 프로젝트 결과 및 서비스 산업 제반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SAP 서비스 분야의 베스트 프랙티스로, JCE의 기업 특성에 맞춰 빠른 시일 내에 구축이 가능했으며 조기 안정화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JCE는 SAP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써 그룹웨어와 결제 시스템을 연동하고 EIS(Executive Information System)를 통해 적시성 있고 정확한 경영 정보를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데이터 이동 및 현업 교육을 동시에 진행해 직원들이 최대한 빨리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에 대해 JCE의 경영혁신본부 송준호 실장은 “BSG가 수행한 이번 프로젝트는 SAP의 서비스 산업의 베스트 프로세스를 적용한 것으로 공신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후의 확장 가능성과 SAP 파트너 역량을 고려해 구축하게 됐다”며, “SAP의 ERP를 통해 JCE는 글로벌 비즈니스 영역 확장에 따른 선진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