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기업의 IFRS 지원 위한 세미나 연이어 개최

4월 10, 2008 - SAP News 0

전 산업을 위한 SAP IFRS 세미나, 16일(수) 밀레니엄 힐튼 호텔 그랜드 볼룸
은행산업을 위한 SAP 세미나, 17일(목) 대한상공회의소 지하 2층 중회의실

SeoulSAP 코리아(대표 한의녕)가 기업들의 IFRS(국제회계기준: International Financial Reporting Standards)의 성공적인 도입을 지원하기 위해 산업별로 IFRS세미나를 연이어 개최한다. 오는 16일(수) 밀레니엄 힐튼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하는 ‘SAP IFRS 세미나 2008’은 전 산업에 걸친 IFRS 도입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7일(목) 대한상공회의소 지하 2층 중회의실에서 개최하는 ‘은행산업을 위한 SAP 세미나’는 은행산업에 특화된 세미나로 유럽 은행 등 성공 레퍼런스를 소개한다.

지난해 3월 한국회계기준원에서 발표한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 도입을 위한 로드맵에 따르면 모든 상장기업은 2009년부터 2011년까지 순차적으로 IFRS를 도입해야 한다. 이에 대해 SAP는 기존의 ERP를 기반으로 국제회계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2000년부터 IFRS를 지원하는 엔진을 개발해왔다. 그 결과, SAP ERP 표준을 활용하여 2005년 대다수 유럽 기업의 IFRS 도입을 성공적으로 지원했고, 이를 기반으로 SAP 코리아도 지난해부터 국내 금융시장을 위해 맞춤형 솔루션을 출시한 바 있다. IFRS 특화 패키지인 AFI(Accounting for Financial Instruments)를 비롯해, 맞춤형 금융 ERP 솔루션, 컴플라이언스를 지원하는 GRC(Governance and Risk, Compliance) 스위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SAP 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IFRS 도입이 국내 산업 전반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분석하고,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방법론을 제시하게 된다. 특히, SAP 코리아는 선진적인 글로벌 레퍼런스를 갖춘 기업으로서 국내 기업에게 경영 투명성을 제고하고 내적인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통찰력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SAP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IFRS 제도가 도입되면 기업의 재무•관리회계 시스템, 자산 평가 및 인사 시스템 등 기업 전반적인 대내외 보고체계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다. 기업들이 빠른 시간에 혼란 없이 적용, 활용하기 위해서는 선진 사례의 노하우를 도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미 유럽에서 2000년도부터 적용한 고객사례 및 구축경험을 많이 보유한 SAP 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IFRS 적용에 실질적이며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SAP IFRS 세미나 2008’(16일(수) 1시 30분, 밀레니엄 힐튼 호텔 그랜드 볼룸)

‘SAP IFRS 세미나 2008’에서는 모든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IFRS 구현방법론 ▶IFRS 성공적 구현을 위한 핵심 솔루션 ▶IFRS와 그룹 통합 플래닝 ▶IFRS의 도입에 따른 기업의 내부통제 및 접근통제 전략 ▶IFRS를 지원하는 SAP 신규 연결 솔루션에 대해 설명한다.
(문의: info.korea@sap.com, 080-219-2400,
등록: http://www.sapforum.co.kr/2008/IFRS/IFRS_invitation.html)

‘은행산업을 위한 SAP 세미나’ (17일(목) 1시 30분, 대한상공회의실 지하 2층 중회의실)

‘은행산업을 위한 SAP 세미나’는 ‘IFRS 도입을 위한 SAP의 베스트 프랙티스와 맞춤형 솔루션’이라는 부주제로 ▶유럽 은행 사례를 토대로 한 IFRS 시스템 구축 방향과 이후 감독 과정에서의 도출 과제 ▶IFRS를 충족하는 SAP 솔루션 소개 ▶ 삼일회계법인에서 발표할 Consolidation & Disclosure for IFRS ▶SAP AFI 파일럿 프로젝트 보고 등의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SAP AFI는 IFRS 로드맵 일정에 맞춰 빠르고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패키지로 세미나 현장에서 직접 시연할 계획이다.
(문의: info.korea@sap.com, 080-219-2400,
등록: http://sapsme.co.kr/IndustrySpeaks/banking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