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메디앙스, SAP ERP 도입으로 업무혁신 역량 강화

6월 2, 2008 - SAP News 0

성장을 위한 조직 혁신 역량 강화와 실시간 경영관리 체계 확립
보령메디앙스, SAP ERP 가동 계기로 프로세스 혁신 가속화

SeoulSAP 코리아(대표 한의녕)는 보령메디앙스(대표 이상희, www.medience.co.kr)가 SAP ERP 솔루션을 도입,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보령메디앙스는 그룹 통합 기반을 확보하고 업무혁신 역량을 한 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국내 최대 종합 베이비케어 회사인 보령메디앙스는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생산체계를 갖춘 한편, 유아 패션의류 부문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SAP ERP 솔루션 구축 및 가동을 통해 보령메디앙스는 사업 전략 달성을 위한 의사결정 정보의 정확성과 적시성을 확보했다. 또한, 핵심 인재확보 및 직원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 인사관리 기반을 마련했으며, 단일화된 시스템 구축을 통해 비즈니스 지원 역량을 진일보시켰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한 구병준 개발팀 부장은 “SAP ERP 솔루션은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를 모델로 전사적 업무 혁신 및 통합이 용이하며, 검증된 프로세스와 기술로 도입 위험 부담이 적었다”고 선정 경위를 밝히며, “글로벌 프로세스 및 최신 IT 기술을 일괄 적용하고, 데이터 통합성 및 정확성 제공으로 업무혁신 역량을 한 차원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평가했다.

보령메디앙스는 SAP ERP 가동을 계기로 프로세스 혁신을 가속화하는 한편, 브랜드 기획력과 제품개발 역량 향상을 통해 패션산업의 새로운 리더로 성장할 방침이다. 한편, 보령제약그룹의 보령제약도 SAP 솔루션을 도입해 ERP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