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엔터프라이즈 컨텐츠 관리(ECM) 시장 공략 강화

12월 3, 2008 - SAP News 0

– 세아제강에 SAP ERP 데이터 아카이빙 솔루션 제공
– 오픈텍스트 ECM 솔루션 공급 확대

Seoul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세아제강(대표 공원일, www.seahsteel.co.kr)에 SAP ERP 데이터를 위한 아카이빙(Archiving)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SAP 코리아는 ERP 데이터 아카이빙 분야에서 가장 많은 경험을 지닌 ㈜3S소프트(대표 김종택 www.3ssoft.co.kr)와 함께 이번 사업을 진행한다.

세아제강은 SAP 아카이빙 솔루션 도입을 통해 ERP 성능 개선과 백업 및 복구 시간을 단축하고, 아카이빙된 정보에 대한 지속적인 접근을 구현할 예정이다. 또한, SAP의 아카이빙 솔루션에는 ERP 트랜잭션과 연계되는 모든 문서, 이미지, 메일 등을 아카이빙하고 연결하는 기능이 있어 향후 문서 없는 사무실( Paperless Office) 구축이 가능하며, 전자문서를 이용한 프로세스 개선 등의 요구 발생 시 추가적인 솔루션 투자 없이 구축할 수 있다.

SAP는 고객의 ERP 사용 환경과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더욱 편리하게 개선하기 위해 오픈텍스트(Open Text)社와 파트너 계약을 맺고 엔터프라이즈 컨텐츠 관리(ECM) 솔루션인인 ‘SAP 데이터 액세스 바이 오픈텍스트(SAP Data Access by Open Text)’와 ‘SAP 아카이빙 바이 오픈텍스트(SAP Archiving by Open Text)’를 고객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오픈텍스트의 아카이빙 솔루션은 익소스(IXOS)社의 제품을 인수한 것으로 전 세계 ERP 데이터 아카이빙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나타낸다. 국내에도 70여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다. SAP는 이 같은 오픈텍스트 제품의 직접 공급을 통해 SAP ERP 모듈 내 운영 업무에 대한 유지보수에서 아카이빙까지 하나의 채널을 통한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 고객의 편의와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하고 있다.

한편, SAP는 최근 추가로 오픈텍스트의 ‘벤더 인보이스 매니지먼트’와 ‘인보이스 캡처 센터’ 솔루션을 각각 ‘SAP 인보이스 매니지먼트’와 ‘SAP 인보이스 매니지먼트 OCR’이라는 이름으로 고객들에게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SAP 및 오픈텍스트 양사의 지난해 파트너 계약에 기반한 것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선택 사양과 유연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려는 SAP의 에코시스템 전략을 잘 보여준다.

SAP 인보이스 매니지먼트는 SAP ERP의 재무 솔루션 라인업에 포함돼 고객들이 자신들의 전체 재무 공급망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한다. SAP 인보이스 매니지먼트 OCR 기능은 내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 옵션의 문서 캡처 기능은 기업들이 서류 인보이스를 전자문서 형태로 변환시켜 저비용으로 전산화 처리를 가능토록 한다.

SAP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술 파트너 부문 글로벌 부사장인 톰 로버츠(Tom Roberts)는 “오픈텍스트는 문서처리 솔루션 분야에 입증된 경험에 가치를 더하여 SAP의 파트너로서 자신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부각시키고 있다. 우리는 인보이스 관리를 포함시키기 위해 함께 협력, 파트너 계약을 확대함으로써 고객들이 효율적이고 보다 총체적인 방식으로 재무 기능을 변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SAP 소프트웨어를 위한 오픈텍스트의 애플리케이션은 고객들로 하여금 핵심 프로세스 효율 향상, 컴플라이언스 관리, IT 시스템 통합 및 비용 절감 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픈텍스트는 SAP의 통합인증 자격을 갖춘 제품을 통해 SAP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대한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ECM 분야에서 오픈텍스트와 맺은 전략적 관계를 바탕으로 SAP는 고객들에게 오픈텍스트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