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충북대와 손잡고 ‘SAP ERP 컨설턴트 양성과정’ 개설

9월 8, 2009 - SAP News 0

– ABAP 개발자 • 재무회계(FI) • 관리회계(CO) 등 3개 강좌
– SAP ERP 국제공인자격증 취득 기회

Seoul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충북대학교(총장 임동철 www.chungbuk.ac.kr)와 손잡고 ‘SAP ERP 컨설턴트 양성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대학생과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SAP ERP 컨설턴트 양성과정은 오는 9월14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온라인 동영상 및 온라인 대면 실습을 통해 진행된다.

SAP 전문가를 조기 양성하고자 SAP 코리아와 충북대학교(산학협력중심대학사업단, 기업정보화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과정은 전통산업을 정보화하는데 핵심 IT융합 기술인 SAP ERP 국제공인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커리큘럼은 공통 내용인 ERP 기초과정과 함께 ▲ABAP 개발자, ▲재무회계(FI) 컨설턴트, ▲관리회계(CO) 컨설턴트 등 3개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IT 분야 학생들은 ABAP 개발자 과정을 통해 SAP ERP 전문가가 될 수 있으며, 경영분야 학생들은 재무회계 및 관리회계 과정을 수강해 SAP 컨설턴트로 진출할 수 있게 된다.

충북대학교 임동철 총장은 “그 동안 SAP ERP 실무교육은 주로 대학을 졸업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서울에서 이루어져 왔다. 이번에 충북대에서 SAP ERP 컨설턴트 양성과정이 개설됨에 따라, 지방에 거주하는 대학생 및 미취업자도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SAP ERP 국제공인자격증을 취득하고 조기에 SAP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어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또한 임 총장은 “충북대학교는 ERP 분야로의 특성화를 통해 국제수준의 ERP 실무교육 기관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국내 유명 취업사이트가 조사한 올 상반기 기업의 인재 검색 순위에서 SAP는 7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는 기업에서 SAP 제품에 대한 경험이 있는 인재를 선호하고, 개발 인력도 SAP ERP 자격증 취득자를 뽑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며 “충북대와의 협력을 통해 수준 높은 SAP ERP 교육을 지방에서도 제공하게 돼 기쁘다. 이 같은 교육기회를 앞으로 더욱 확대해 청년실업 해소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수강생들에게는 SAP 코리아 공식 수료증이 발급되고 SAP 코리아 정식 교재가 제공된다. 또한 충북대학교에서 2학기 동안 온라인 대면 실습교육 지원으로 단계적 학습이 가능하며, 전사적자원관리(ERP)와 SAP를 이해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과정도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