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BPC 비즈니스 확대”

11월 30, 2009 - SAP News 0

– SAP BPC 채택 MS 사용자 기반 확대
– 중견중소기업 대상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에지 BPC 도입 활성화

Seoul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SAP와 마이크로소프트(MS)가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BPC(Business Planning and Consolidations) 애플리케이션 지원에 대한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MS는 자사 플랫폼 상에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SAP BPC 솔루션을 최적화해 제공한다.

SAP와 MS 양사는 현재 SAP BPC를 채택하는 MS 사용자 기반을 확대하는 한편, 중견중소기업을 겨냥해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에지 BPC(SAP BusinessObjects Edge Business Planning and Consolidation)’ 도입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준비중이다. 또한 SAP 애플리케이션을 MS 플랫폼에 최적화시켜 적은 비용으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사는 고객들이 최상의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계획, 예산 및 향후 전망을 효과적으로 수립하고 보다 신속하고 유연하게 재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이번 MS와의 협력은 SAP가 SAP 환경뿐 아니라 비SAP 환경 모두에서 실행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해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MS용 SAP BPC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한 고객은 민첩한 계획수립과 유연한 통합 프로세스를 수행할 수 있어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MS의 SAP BPC 지원결정은 전사적성과관리(EPM) 분야에서 SAP의 선도적인 비전과 리더십을 증명한 것이며, 양사는 지속적인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MS의 SQL 서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담당 톰 케이지(Tom Casey) 본부장은 “SAP의 선도적인 BPC 솔루션은 MS 플랫폼 이용 고객에 향상된 가치를 제공하며, MS 오피스 엑셀 2007, MS SQL 서버 2008과의 통합 등 MS 오피스 2007 최신 버전을 활용한다. 따라서 고객들은 매일 작업하고 있는 익숙한 툴을 사용하면서 MS SQL 서버 2008 데이터베이스와 SSAS(SQL Server Analysis Services) 기능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정보시스템 전문업체인 도시바 테크(Toshiba Tec), 원유 및 에너지 공급업체인 마쿼드 앤 발스(Marquard & Bahls), 북미 최고 금융기관 중 하나인 이베리아 은행(Iberiabank) 등 세계 유수 기업들이 현재 MS용 SAP BPC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다.

이베리아 은행의 마크 허핀(Mark Herpin) 재무 기획 부장은 “우리가 SAP 솔루션을 선택한 이유는 비즈니스 성장에 맞춰 애플리케이션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최근에 MS SQL 서버를 2008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함에 따라 SAP 솔루션 역시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 뛰어난 성능 향상을 경험하고 있다. 또한 MDX(Multidimensional Expressions)를 이용해 데이터 계산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전과 비교해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세스 수정작업은 눈깜짝할 사이에 완료할 수 있고 성과 보고 기능은 기대 이상”이라고 덧붙였다.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는 SAP BPC 솔루션

SAP BPC는 기업의 경영환경분석, 전략정의, 실행계획수립, 성과 모니터링, 피드백에 이르는 전체 전략관리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SAP EPM(Enterprise Performance Management, 전사적성과관리) 솔루션 가운데 하나로 비즈니스 사용자가 계획수립, 예산책정, 향후 전망 및 금융 통합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하나의 연결 솔루션 내에서 국제회계기준(IFRS)이 요구하는 모든 연결 재무 프로세스를 충족하며 사전 예견 분석 및 시뮬레이션 기능 등을 제공한다. 자동화된 재무 리포트는 국제회계기준 또는 사베인옥슬리법과 같은 각종 규정 및 재무기준을 엄격히 준수한 보고 및 공시와 감사추적(Audit Trail)이 가능하다.

오늘날과 같이 점점 복잡해지고 세계화된 환경에서 고객을 지원하고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SAP BPC 애플리케이션은 국제회계기준(IFRS) 스타터 키트(starter kit)와 함께 제공된다. 스타터 키트에는 특허 받은 프로세스 플로우가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들은 보다 쉽게 통합 프로세스를 실행하고 연결 재무제표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재무 계정 도표와 입력 스케줄 등이 포함되어 있어 회계처리기준을 국제회계기준으로 편리하게 전환할 수 있다.

관리 및 연결회계 기능 외에 SAP BPC 애플리케이션은 상하향식 계획수립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계획, 예산 및 향후 전망 수립 작업의 효율성을 배가시킨다. 따라서 전략적 목표에 맞는 계획을 정확하고, 시의 적절하게 수립할 수 있다. 전사차원의 협업을 통한 계획수립이 용이해 보다 정확하게 예산을 책정할 수 있고, 지속적인 계획수립과 예측작업을 할 수 있어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처하고, 예산주기를 단축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