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중견중소기업을 위한 파트너 프로그램 강화”

12월 7, 2009 - SAP News 0

– ‘SAP 익스텐디드 비즈니스 프로그램’ 제공

Seoul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SAP가 아태 및 일본(APJ) 지역에서 ‘SAP 익스텐디드 비즈니스 프로그램(SAP Extended Business Program)’을 강화해 나간다고 발표했다. 2008년부터 중견중소기업(SME)을 위해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SAP 채널 파트너들은 물론 이들과 관계를 맺은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SAP 익스텐디드 비즈니스 프로그램은 SAP와 SAP 파트너에지(SAP PartnerEdge) 채널 파트너들의 보다 긴밀한 제휴를 도모하고, 회원모집과 개발을 통해 신규 지역 및 각 산업별 파트너들의 에코시스템 확대를 목표로 한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아태 및 일본지역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해당 지역 내 소프트웨어 산업 부흥을 위해 IT 에코시스템을 발전시켜 나가려는 SAP의 적극적인 의지의 산물이다.

SAP는 SAP솔루션을 정기적으로 추천하거나 구현, 또는 개발하는 기업들에게 매우 성공적인 SAP 파트너에지 네트워크를 통해 SAP에 접근할 수 있도록 SAP 익스텐디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하드웨어 제조사, 비즈니스 컨설팅 업체, 리셀러 및 독립 소프트웨어 기업들은 SAP 채널 파트너에 의해 모집 관리되며, 마스터 VAR(Master Value Added Reseller)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SME 시장에서 SAP 솔루션을 재판매 할 수 있도록 승인 받은 마스터 VAR의 지원 아래, 프로그램에 소속된 모든 회원들은 SAP 및 SAP 브랜드와 제휴해 맞춤 실행 및 수요창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SAP 익스텐디드 비즈니스 프로그램의 경우에서 보듯이, SAP는 아태 및 일본지역에서 SAP 에코시스템에 대한 끊임 없는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SAP 익스텐디드 비즈니스 프로그램과 같은 SME 에코시스템 프로그램이 마스터 VAR들과 프로그램 회원들에게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아태 및 일본 지역에서 8개 SAP 익스텐디드 비즈니스 프로그램 마스터 VAR이 40여 프로그램 회원들을 관리하고 있다. 이 회원들은 SAP의 시스템 및 자원에 대한 접근과 교육훈련 및 실행, SAP 채널 파트너의 SAP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대한 조언 및 계약지원을 제공 받을 수 있다.

BSG파트너스 설준희 사장은 “SAP의 골드 파트너인 BSG파트너스는 국내 최초로 지난해 11월 SAP 익스텐디드 비즈니스 프로그램에 가입했다. 전국에 분포된 중견중소기업 고객에 대한 시장개척을 신속히 전개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선택했으며 현재까지 9개 익스텐디드 비즈니스 회원(Extended Business Member)를 선발/운영함으로써 짧은 기간에 전국 규모의 서비스 제공망을 구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설 사장은 “SAP가 제공한 구조적인 방법론과 지원은 익스텐디드 비즈니스 회원이 큰 시행착오 없이 새로운 영업 및 서비스 환경에 조기 적응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또한 SAP 익스텐디드 비즈니스 프로그램은 BSG파트너스 고유의 파트너 관리 프로그램을 보다 빠르게 선진화하는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AP 에코시스템에서의 장기적 관계 및 성공 구현

SAP 에코시스템은 SME 시장에서 SAP APJ의 전략 가운데 핵심으로 꼽히고 있다. SAP 익스텐디드 비즈니스 프로그램 등과 같은 프로그램들은 SAP 에코시스템 및 SAP와 연관된 모든 조직들의 성공에 대한 SAP의 헌신을 보다 잘 보여주고 있다.

SAP 익스텐디드 비즈니스 프로그램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무료 프로그램이며, SAP 파트너에지 프로그램에 속한 파트너들과 연관을 맺고 SAP 비즈니스 올인원(SAP Business All-in-One) 또는 SAP 비즈니스 원(SAP Business One) 솔루션을 취급하는 기업들에게 문호가 개방되어 있다. 프로그램 회원과 VAR 파트너들의 협력 및 수당제공 방법은 자율적으로 수행되며, VAR과 고객들 간의 상업적 관계는 새로운 프로그램에서도 그대로 유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