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비즈니스오브젝트 BI 4.0 발표”

3월 2, 2011 - SAP News 0

– 실시간-모바일-소셜로 대변되는 분석의 미래 공개
– 3년만에 대대적인 업그레이드 신규 버전

서울2011년 3월 2일, 서울 –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r)는 오늘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포트폴리오의 BI/EIM 솔루션 4.0 버전을 발표했다. 3년만에 대폭 업그레이드 된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BI/EIM 4.0은 분석의 미래를 보여주는 다양한 혁신적 기술을 적용했다. 단일 인프라로 통합되고 소셜 네트워킹 툴의 사용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BI/EIM 4.0은 인메모리 컴퓨팅으로 실시간 분석이 가능하고, 지원 모바일 기기 수를 늘려 즉각적이고 강력한 BI 경험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및 소셜 데이터의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통합하고 데이터 거버넌스 툴을 제공한다. 온 프레미스, 온 디맨드, 비즈니스 운영 프로세스에 내장된 형태, 또는 하이브리드 등 구현 모델에 관계없이 즉각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다.

BI/EIM 4.0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및 엔터프라이즈 정보 관리(EIM) 환경을 단일 인프라로 통합함으로써 IT환경의 복잡성을 줄이고 시스템 구축 시간을 단축시킨다. 또한, 일관된 사용자 경험과 향상된 가상화 기능은 사용하기 편한 셀프 서비스 방식으로 사용자의 요구조건을 충족시킨다. 이러한 모든 혜택은 ▲SAP 크리스탈 리포트와 같은 SAP 크리스탈 솔루션,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익스플로러,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대시보드,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웹 인텔리전스 등 BI 소프트웨어, ▲ SAP 스트림워크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신규 버전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다. 또한 BI/EIM 4.0 버전에서는 SAP 전사적 성과 관리와 거버넌스위험규제준수(GRC) 솔루션을 통합해 비즈니스 분석 시나리오에서 성능 및 위험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SAP 기술 및 혁신 담당 비샬 시카 이사회 임원은 “비즈니스오브젝트가 SAP 가족이 된 이후 양사는 SAP의 BI 및 EIM 솔루션 4.0버전을 위해 협력해 왔다. 이번 4.0 버전은 양사의 결합이 어떤 상승효과를 가져오는지 완벽히 보여주고 있다”며,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소프트웨어가 자랑하는 뛰어난 사용자 경험과 간편함, 그리고 SAP 소프트웨어, 통합 계정관리, SAP 넷웨버 애플리케이션 서버 통합 수명주기 관리 시스템의 강점을 모아 뛰어난 기능과 일관성을 구현함으로써 고객에 훌륭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SAP HANA 엔진을 활용해 대용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다”고 말했다.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BI/EIM 4.0 버전은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 실시간 인메모리 컴퓨팅 – 인메모리 컴퓨팅 기술에 기반한 SAP HANA(High-Performance Analytic Appliance)를 통해 대용량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즉각적인 비즈니스’가 가능하다. 대용량 데이터를 매우 빠른 속도로 처리하는 SAP HANA 컴퓨팅 엔진은 복잡한 대용량 데이터를 즉시 행동에 옮길 수 있는 고급 정보로 변환시켜 차원이 다른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 모든 기기에서 편리한 모바일 BI – 모든 사용자들은 모바일 플랫폼과 기기에 상관없이 실시간으로 직관적인 BI솔루션에 접속하고, 진행되는 이벤트에 즉각 반응할 수 있다. 새로운 양방향 가상화 및 사용자 경험 업그레이드 기능은 업무 시간 및 장소에 상관없이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4.0버전은 SAP가 인수한 사이베이스의 ‘사이베이스 언와이어드 플랫폼’을 바탕으로 SAP 또는 타 브랜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풍부한 콘텐츠를 활용, 포괄적인 모바일 BI 솔루션을 제공한다.
  • 비즈니스 및 소셜 데이터의 신뢰성 – 강력한 텍스트 분석 기능 통합으로 기존 비즈니스 통찰력에 소셜 미디어, 블로그, 이메일 등으로 표현되는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까지 포함시킬 수 있다. 따라서 정확한 트랜잭션 데이터뿐만 아니라 블로그, 이메일, 소셜 미디어 등 비정형 콘텐츠에서 표현되는 트렌드와 감정에 대한 완전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모니터링, 분석, 탐색, 보고 등의 작업을 자신 있게 수행할 수 있다. 새로운 멀티 소스, 다차원의 의미론적 계층과 새로운 저작(Authoring) 경험은 애드혹(Ad-hoc) 분석 및 콘텐츠 생성 과정을 간소화시키기 때문에 사용자는 빠른 속도로 전체적인 의미에 접근할 수 있다.
  • 최적의 솔루션 – 4.0버전은 최신의 64비트 지원, 가상화 및 클라우드 방식 활용 및 직관적인 시스템 모니터링, 경고/감사 기능을 제공하는 유연한 구축 옵션을 통해 모든 부서로 손쉽게 확대 적용돼 총 소유비용이 절감된다. SAP 비즈니스 스위트 소프트웨어에 내장되어 있거나, 26개 산업 및 업종에 특화된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분석 애플리케이션의 BI 기능을 통해 비즈니스 운영 프로세스 내 모든 직원에게 통찰력을 제공한다.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4.0 버전을 구성하는 핵심 소프트웨어는 다음과 같다.

  •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데이터 서비스(SAP BusinessObjects Data Services) 소프트웨어는 데이터 소스를 통합하고, 프로파일 및 품질 기능을 통해 데이터를 평가하고 개선하며, 개선된 데이터를 BI 나 애플리케이션 환경에 적용한다. 또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동기화, 데이터 허브 등 운영 데이터 통합 시나리오에 최적화되어 있다.
  •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인포메이션 스튜어드(SAP BusinessObjects Information Steward)는 사용자가 완전성, 정확성 및 일관성 측면에서 데이터 소스를 분석, 모니터링 및 평가하고 주요성과지표(KPI) 스코어보드를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다.
  •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이벤트 인사이트(SAP BusinessObjects Event Insight)는 금융시장 변동, 네트워크 트래픽 형태 등 전체 비즈니스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비즈니스 이벤트가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는 데 효과적이다. 복잡한 시나리오 및 대용량 데이터를 과거 추이와 함께 실행 가능한 구문(context)으로 변환시켜 향후 결과를 예측할 수 있다.
  •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SAP BusinessObjects Business Intelligence)는 편리한 셀프 서비스 방식으로 모든 비즈니스 사용자 계층을 지원하며 신뢰할 수 있는 정보에 유연하게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4.0은 고객에 세련되고 빠르며 사용하기 쉬운 업무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10억 명의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SAP의 비전을 상징한다. SAP는 4.0버전에 모든 소스를 위한 최상의 분석 기능과 최상의 SAP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했다.

IDC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구축 부서의 칼 W. 올롭슨 리서치 부사장은 “지금까지 기업은 프로젝트 단위로 별도의 BI 시스템을 구축했고 EIM 프로젝트와의 연관성도 없어 데이터 통합 능력이 부족했다”며 “SAP의 최신 BI/EIM 솔루션은 대용량 데이터 활용에 적합하고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 심지어 소셜 네트워크 정보까지도 통합한다. 또한 상황에 대한 올바른 통찰력을 제공하고 정보 관리의 새로운 기능은 데이터 신뢰성과 프로세스 적시성을 고객에 제공한다. 이러한 BI/EIM 솔루션의 구성요소는 민첩하고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정보 환경의 기틀을 제공한다. 즉, 비즈니스를 보다 잘 이해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모든 조직원이 문맥과 의미를 파악하고 자신 있게 결정을 내리고 행동할 수 있어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고 설명했다.

SAP는 비즈니스 분석 성능을 다양한 산업 및 업종에 확대하고자 액센츄어, 아토스 오리진, 캡제미니, 쿤두스, 딜로이트, HP, 로지카, 지멘스 IT 솔루션 및 서비스, 테라데이타 등 다양한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SAP의 비즈니스오브젝트 4.0 램프업(Ramp-Up)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파트너들은 특별 교육 및 지식 툴을 이용할 수 있어 자사 고객을 상대로 유연한 구축 및 업그레이드 작업을 지원할 수 있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