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리더

5월 9, 2012 - SAP News 0

– 사이베이스 언와이어드 플랫폼ㆍSAP 아파리아ㆍ사이베이스 365 평가 – 수행능력ㆍ비전 완성도 부문 시장 리더

서울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SAP가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분야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대상에 포함된 SAP 모바일 플랫폼은 △사이베이스 언와이어드 플랫폼(Sybase Unwired Platform) △SAP 아파리아(SAP Afaria) 모바일 기기 관리 솔루션 △사이베이스 365이다. 이로써 SAP는 수행능력과 비전 완성도 부문에서 시장 리더로 인정받게 되었다.

SAP 모바일 플랫폼은 업종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이 사용자 편의성과 혁신성을 갖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 모바일 플랫폼에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툴 △소프트웨어 개발 킷 △모바일 기기 관리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강력한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지원한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 선정을 통해 SAP 플랫폼과 모바일 2.0 전략이 최상의 사용자 경험과 즉각적인 비즈니스 경쟁력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되었다”라며, “SAP는 모바일 분야에서 비전과 실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과감한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SAP 모바일 플랫폼은 비즈니스 및 개인사용자 등 다양한 용도의 모바일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SAP 모바일 플랫폼 및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 모바일 앱 개발자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도록 돕는 것이 올해 SAP 코리아의 중점 사업이다”라고 밝혔다.

가트너는 이번 2012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기업 및 CIO들의 최대 관심사 가운데 하나다. 가트너가 실시한 2012 CIO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1%가 향후 3년간 모바일 능력 향상을 계획하고 있고, 48%는 혁신적인 모바일 솔루션을 채택함으로써 업계 리더가 될 것이라 답했다.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는 엔터프라이즈 개발자들이 B2C, B2B, B2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설계ㆍ코딩ㆍ통합ㆍ테스트ㆍ배포ㆍ관리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는 주요 업체를 평가한다”고 설명했다.

가트너는 또한 “과거 기업들은 당면한 모바일 프로젝트 필요에 따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을 평가했다. 그러나 지금은 많은 기업들이 모든 시나리오 상에서 앞으로 진행될 프로젝트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단일화된 개발 플랫폼을 원한다. 그 결과 이번 2012 매직 쿼드런트 평가대상에는 B2C, B2B, B2E 프로젝트의 요구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업체 플랫폼이 포함되었다”고 언급했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