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ㆍ한화S&C㈜ “데이터베이스 분야 사업 협력”

1월 14, 2013 - SAP News 0

– 한화그룹 내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한 DB 프로젝트 경험과 기술력으로 시장 공략
– 사이베이스 IQㆍ사이베이스 ASEㆍSAP HANA 공동 영업 및 판매

서울SAP 코리아(대표이사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한화S&C㈜(대표이사 진화근, www.hsnc.co.kr)와 SAP 데이터베이스(DB)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해 제품 및 솔루션 역량을 강화하고 비즈니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한화S&C는 이번 제휴를 통해 △SAP 사이베이스 IQ △SAP 사이베이스 ASE △SAP HANA 등 SAP DB 및 관련 솔루션에 대한 공동영업을 추진한다. 또한 한화그룹 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축적한 DB 프로젝트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규 및 기존 시장을 공략할 전략이다.

한화S&C 진화근 대표이사는 “2013년 새해를 맞아 더 큰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새로운 가능성을 찾는 원년으로 삼으려 한다”고 밝히고, “한화S&C가 한화그룹 내 제조와 금융, 유통,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한 IT비즈니스 역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SAP 코리아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 데이터베이스 시장의 선도적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다양한 신규사업의 기회를 창출할 것이며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하였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SAP DB 솔루션은 이미 공공기관, 금융, 제조, 유통 등 산업 전반에 걸쳐 국내 유수기업에 제공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SAP 혁신 기술에 한화S&C의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이 더해져 국내 DB 시장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며, “오늘날 기업들은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더욱 빠르고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와 분석을 원한다. 기업별 상황에 맞춘SAP 사이베이스 DB와 SAP HANA를 통해 고객들은 새로운 차원의 비즈니스를 경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인메모리 컴퓨팅 기술이 집약된 SAP HANA는 디스크가 아닌 메인 메모리에 모든 데이터를 저장해 검색 및 접근이 일반 DB 보다 평균 100~1000배 이상 빠르다. SAP HANA를 통해 기업은 실시간으로 빅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보다 잘 운영할 수 있다. 사이베이스 IQ 는 기업 내 흩어져 있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쉽게 활용하도록 하는 데이터웨어하우스(DW) 전용 솔루션이다. 사이베이스 ASE는 기업의 데이터 관리를 위한 온라인트랜잭션처리(OLTP)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제품이다.

handshake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우측)과 한화S&C㈜ 진화근 대표이사가 SAP DB 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 # #

한화 S&C㈜ 에 대하여
한화S&C는 지난 2001년 (주)한화에서 분사하여 한화그룹 내 제조, 건설, 금융,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IT 서비스 운영을 담당하여 노하우를 축적해오고 있으며, IT 컨버전스 분야(IBS, ITS, 홈네트워크, 수처리솔루션 등)와 E-Learning 분야 등에서도 성과를 보이며 종합 IT서비스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SAP에 대하여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세계 19만7천 기업에서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제공된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