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 9년 연속 선정

1월 29, 2013 - SAP News 0

– 두 자리 수 매출 성장에도 전년 수준 온실가스 배출량 유지
–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 노하우 및 솔루션 공유

서울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SAP가 올해 스위스 다보스 포럼에서 발표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에 9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캐나다 경제전문지 코퍼레이트 나이츠는 2005년부터 다보스 포럼에서 전세계 3500여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가장 우수한 100대 기업을 선정ㆍ발표하고 있다. 글로벌 100대 기업 평가항목은 △다양성 △안전 효율성 △연구개발 투자를 통한 혁신 역량 △임직원 채용ㆍ고용유지 △에너지ㆍ온실가스ㆍ수자원 효율성 제고 등 12개 주요 성과지표로 구성된다. 지속가능경영 기업은 매출 및 이익 증대 등의 경제적 요인과 더불어 윤리ㆍ환경ㆍ사회 등의 이슈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가치를 창출한다.

2012년 SAP 전체 매출은 지난해 대비 14% 늘어났지만 온실가스 배출량은 전년과 비슷한 490킬로톤을 기록했다. 특히 4분기 온실가스 배출량은 전년 동기에 비해 2% 감소했다. SAP는 온실가스 저감과 지속가능경영 유지, 그리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최근에는 생태계와 환경 복구를 위한 사회적 기업 ‘라이블리후드 펀드(Livelihoods Fund)’에 3백만 유로를 기증했다.

SAP는 △고용 유지 △여성 인재 △직원 건강 △직원 참여를 기준으로 사회적 지표(Social Metrics)를 측정한다. 지난해는 네 항목 모두 전년대비 향상돼 목표를 달성하거나 초과했다. 경영에 참여하는 여성 인재도 꾸준히 증가해 2011년 전체 직원의18.7%에서 2012년 19.4%를 차지했다. 직원 참여율 역시 2% 증가한 79%로 나타났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지속가능경영은 일시적 유행이나 트렌드가 아닌 윤리경영과 같이 기업이 반드시 추구해야 할 덕목”이라며, “SAP는 지속가능경영을 중요 비즈니스 요소로 여기고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큰 폭의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면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지만 SAP는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써 온실가스 배출량을 저감하고 사회와 환경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또한 SAP가 쌓아 온 노하우와 솔루션을 공유해 고객이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 # #

SAP에 대하여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세계 19만7천 기업에서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제공된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