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 KTDS “사용자 경험 및 성능 모니터링 분야 맞손”

5월 8, 2014 - SAP News 0

– SAP UEM 소프트웨어 통해 SAP ERP 사용자 경험 제고

서울2014년 5월 8일, 서울 –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와 KT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 KTDS(대표 양희천, www.ktds.com)는 8일 사용자 경험 및 성능 모니터링 분야에서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SAP UEM 소프트웨어(Knoa Software)의 사용자 경험 및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SAP UEM은 SAP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을 대상으로 사용자의 경험(Experience)을 집계하고 프로그램 성능(Performance)을 모니터링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ERP 주요 업무로그를 분석해 △사용자 에러에 대한 가시성 확보로 효과적인 사용자 지원 및 보고되지 않은 다양한 에러까지 분석해 예방적 사용자 지원 체계 확립 △각 트랜잭션/스크린 단계까지의 사용량과 성능 지표 제시로 애플리케이션 우선순위화 및 관리 지표화 △ 지역별/역할별/개인별 취약영역 도출을 통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투자 효과 극대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KTDS는 SAP 시스템의 운영 표준화 및 효율화를 위해 SAP 운영관리 솔루션 ‘Run SAP Like a Factory’ 기반의 혁신운영센터(IOC)를 운영 중이다. KTDS의 IOC는 SAP UEM을 활용해 SAP의 사용자 경험을 분석, 시스템 성능을 개선하고 사용자 입장의 핵심성과지표(KPI)를 설정한다. 이를 기반으로 KTDS는 문제 예방 차원적 사전지원체계와 프로세스 해당 모듈의 KPI를 분석함으로써 전체 프로세스의 개선 방향을 도출하고 있다.

KTDS는 자체 SAP 시스템 사용자를 대상으로 SAP UEM을 적용해 23개 화면에 대한 개선사항을 도출했다. 총 4개 과정의 사용자 교육과 3개 프로그램 개선 활동을 진행해 사용자 만족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대표적인 예로 법인카드 조회/신청 프로그램의 불편사항을 발견하고 성능 및 속도를 개선해 업무처리 시간을 42% 단축하는 효과를 거뒀다.

KTDS ERP 담당 김준 상무는 “SAP를 사용하는 업무 영역이 많으면 많을수록 SAP UEM을 통한 개선효과는 더욱 크다. SAP 고객이 차별화 된 IT 서비스를 받고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 밝혔다.

KTDS는 자체 활용에 그치지 않고 SAP UEM 본사인 KNOA와 서비스 파트너 협약을 맺어 한국 내 KNOA의 라이선스 파트너인 SAP 코리아와 협력해 영업 및 판매를 돕고 이에 따른 구축, 애프터서비스(AS), 아웃소싱 서비스를 담당한다.

참고자료> SAP UEM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대시보드 화면
사용자 에러 현황 모니터링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점의 성능 지표 모니터링

###

SAP에 대하여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세계 25만8000여 고객이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제공된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