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SAP R/3 사용고객 및 경쟁사 솔루션 사용고객에게 업그레이드된 ERP 솔루션 소개
서울 — 통합 비즈니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SAP 코리아 (대표이사 한의녕)는 오늘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혁신 및 성장을 위한 차세대 ERP’란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기존 SAP R/3 사용고객 및 경쟁사 솔루션 사용고객 등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
IBM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SAP는 혁신적인 전략과 업무 프로세스를 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차세대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는 mySAP ERP의 소개와 함께, 이기종 환경을 수월하게 SAP의 환경으로 업그레이드 및 전환할 수 있는 구현 방안을 제시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SAP의 기존 고객은 mySAP ERP로의 업그레이드를, 경쟁사 솔루션 사용고객은 mySAP ERP로의 이전(Migration)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었다.
mySAP ERP는 통합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인 SAP 넷위버 (SAP NetWeaver)를 기반으로 한 차세대 ERP 솔루션으로, 코어 기능의 확장뿐 아니라, 특별한 요구사항에 대한 차별화된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구현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또한 mySAP ERP 는 CRM이나 SRM 뿐만 아니라 RFID 등의 신기술 수용이나 사베인즈-옥슬리를 지원하는 솔루션인 내부통제관리(MIC, Management of Internal Control)와 같은 법적요구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솔루션도 포함하고 있다.
SAP 넷위버는 SAP의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아키텍쳐(Enterprise Services Architecture) 비전을 실현할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개방형 통합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Java지원을 통해 SAP의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이기종 애플리케이션도 모두 통합함으로써 개방성과 상호 운영성을 확보할 수 있는 차세대 비즈니스 프로세스 플랫폼(Business Process Platform)이다.
한의녕 SAP 코리아 사장은, “기업의 성장을 위한 전략구현 및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위해서는 전사적 자원관리에 대한 가치를 한 차원 높여줄 수 있는 차세대 솔루션의 구축이 중요하다”고 전제하고, “SAP가 제시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플랫폼과 이를 기반으로 한 차세대 ERP 솔루션인 mySAP ERP는 기업 전반에 걸친 효율성과 유연성을 제고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기업의 전략과 비전의 실현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오후 1시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총 5개 세션으로 진행되었으며, 기타 자세한 행사 관련 문의는 행사사무국 (02-554-961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