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멘스 금융서비스가 운영하는 SAP 파이낸싱 프로그램 통해 SAP 솔루션 투자를 위한 포괄적이고 예측 가능한 융자 옵션 제공
Seoul — 통합 비즈니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SAP 코리아(대표이사 한의녕)는 오늘 본사의 발표를 인용하여SAP(NYSE:SAP)와 지멘스 그룹 내 금융 솔루션 구현 조직인 지멘스 금융서비스 (Siemens Financial Services)가 SAP의 기존 및 잠재 고객을 위한 합리적이며 포괄적인 융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SAP 파이낸싱(SAP Financing)”이라는 이름으로 SFS가 제공하게 될 새로운 금융 서비스는 고객의 현금흐름 요건을 충족하는 동시에 SAP 솔루션과 관련,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내외부 구현 서비스 및 프로젝트 기간 중 유지보수 비용을 포괄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SAP 파이낸싱은 13개 국가에서 즉각적으로 시행되며 채널 파트너 및 시스템 통합업체를 포함한 모든 SAP 세일즈 채널을 통해 그 외 국가로도 점차 확대될 계획이다.
기업이 비즈니스 투자에 점차 신중을 기하면서 자금 조달 문제가 신규 비즈니스 관리 솔루션 도입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SAP 파이낸싱은 모든 관련 비용을 통합하여 매월 일정한 지급액으로 배분함으로써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해준다. 본 융자 상품을 통해 기업의 프로젝트 예산 수립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고객이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총비용과 투자 수익을 보다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다.
지멘스 본사 최고재무책임자인 하인즈-요아킴 노이뷔르거(Heinz-Joachim Neubürger)는 “본 전략적 합의는 지멘스와 SAP의 진일보한 협력 관계를 의미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금융 서비스는 지멘스 포트폴리오의 중요한 요소이며 양사의 본 합의는 SFS가 새로운 고객군에 접근할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
SAP 솔루션 투자에 관련된 장기적 비용이 최대 7년에 걸쳐 산출되므로 기업은 장기적 IT 투자를 기획하고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는 기회를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은 “투자 계산기(Investment Calculator)”라는 툴을 통해 외부 금융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융자 관련 정보를 보다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다.
SAP 본사 고객 솔루션 및 영업 담당 부회장이자 경영위원회 임원인 레오 아포테커(Léo Apotheker)는 “양사는 이제 전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포괄적인 융자 옵션을 제공하고 장기적 비용 및 SAP 솔루션에 대한 가시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우리는 지멘스 파이낸셜 서비스와 함께 고객이 쉽고 합리적이며 예측 가능한 자금원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것이다.”
SAP 파이낸싱 프로그램의 초기 대상 국가는 호주, 브라질, 중국, 프랑스, 독일, 인도, 이태리, 멕시코, 폴란드, 러시아, 스페인, 영국 및 미국이며, 한국은 2차 대상 국가에 포함될 예정이다. SAP파이낸싱 프로그램 적용 국가는 2006년 중반까지 40여 국가로 확대될 예정이다.
지멘스 파이낸셜 서비스(SFS)에 대하여
뮌헨 소재의 지멘스 파이낸셜 서비스 주식회사를 통해 1,600여 직원과 국제적 금융 기업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는 지멘스 파이낸셜 서비스 그룹(Siemens Financial Services Group)은 세일즈 및 투자 금융에서 재무 서비스 및 펀드 관리, 보험 중개업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SFS는 국제적 제조 및 서비스 업체뿐 아니라 공공 부문 기업까지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SFS는 전세계적으로 21개의 리스 업체 및 다수의 파트너 기업을 관리하고 있다. 상세 정보: http://www.siemens.com/sf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