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대학산업을 위한 SAP솔루션 제안 세미나 개최

11월 22, 2005 - SAP News 0

Seoul통합 비즈니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SAP 코리아(대표이사 한의녕)는 오는 22일 오후 2시 역삼동 리츠칼튼 호텔 금강룸에서 대학산업을 위한 SAP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SAP 기존 고객 및 ERP구축을 고려 중인 대학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IBM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대학산업을 위한 SAP솔루션 제안 세미나에서 대학 산업 동향 및 SAP대학산업 특화 솔루션과 더불어 SAP솔루션을 기 도입한 각 대학별 특화된 성공 사례가 소개되었다. 우선 대학산업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 대학산업 솔루션 소개 및 기능 시현 등 SAP코리아 측에서 준비한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었고, 이어서 덕성여자대학교의 ERP도입 전후 비교를 통한 업무 프로세스 혁신 소개, 숙명여자 대학교의 U 캠퍼스 실현을 위한 ERP와 그룹웨어 연동사례 소개 및 연세대학교의 정보기술 고도화를 위한 중장기 로드맵 소개 등 SAP ERP를 기 구축한 대학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순서가 마련되었다.

SAP대학산업 특화 솔루션은 급변하는 대학 경영환경 속에서 대학산업의 표준, 프로세스, 당면 과제에 맞춰, 업무 수행 방식에 적합하고 전사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 및 효율성 향상 도구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나아가 전 세계 주요 파트너 및 대학들과 공동으로 개발한 선진 대학 사례를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SAP코리아는 이미 국내에 연세대 서울캠퍼스, 진주산업대, 덕성여대를 비롯 올해에도 연세대 원주캠퍼스, 숙명여대, 충주대학교, 상주대학교, 한경대학교 등 5개 대학에 SAP ERP 솔루션 을 구축 완료하였다. 뿐만 아니라, SAP는 듀크, MIT, 존스 홉킨스 대학교 등 해외에서도 100여 개 대학에 공급하여 풍부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SAP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최근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대학들도 살아남기 위해서는 혁신을 통한 적응력 확보가 급선무”라며, “이번 대학산업을 위한 SAP솔루션 제안 세미나는 선진화된 정보화를 통한 혁신으로 국내 대학들이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하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SAP코리아는 지난 10년간 국내 기업의 혁신을 통한 세계화 및 경쟁력 강화에 일조해 온 것처럼, 국내 대학들의 행정 선진화와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6개 세션으로 진행되었으며, 기타 자세한 행사 관련 문의는 전화 02-508-0330 또는 sap@firstcomm.co.kr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