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코리아, 동부그룹 금융 3사 BSC 프로젝트 수주

Seoul통합 비즈니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SAP 코리아(대표이사 한의녕)는 오늘 동부증권, 동부생명, 동부 저축은행 등 동부그룹 금융 3사의 BSC구축 프로젝트를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동부그룹이 SAP를 그룹사의 표준 BSC솔루션으로 도입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SAP의 SEM솔루션 컨설팅 및 구축 파트너사인 LAPHA & Consulting 이 컨설팅 주사업자인 본 프로젝트는 올해 3월 구축을 시작, 오는 8월까지 약 5개월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도입되는 솔루션은 SAP SEM (BSC)및 BW솔루션으로, 동부그룹은 그룹 차원에서 성과관리시스템을 도입 및 구축 중에 있으며, 동부금융그룹 3사는 지난해 도입된 성과관리를 올해 시스템으로 구현, 전사적인 공유를 강화하기 위해 BSC솔루션을 도입하게 되었다.

동부정보기술 이성택 부사장은, “동부제강, 동부한농화학, 동부아남반도체, 동부정보기술 및 동부화재 등 이미 SAP의 BSC솔루션을 도입한 회사를 통해 SAP BSC솔루션의 차별성이 충분히 입증되었다”고 SAP의 선정 배경을 설명하며, “BSC도입을 통해 성과가 우수하거나 부진한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원인분석을 통해 성과 개선 효과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궁극적으로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AP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기 구축한 SAP BSC솔루션의 차별성을 바탕으로 동부금융그룹 3사가 다시 SAP의 BSC솔루션을 선정했을 뿐만 아니라, 동부그룹 내 각 회사들이 과거 타 벤더의 BSC구축 경험이 있음에도, 대부분이 SAP로 재구축한 것은SAP의 우수성을 입증한 결과”라며, “SAP는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구축함으로써, 동부그룹이 지속적으로 경형혁신을 실현하고 조직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2004년 말부터 ERP도입 및 성과관리시스템 구축을 앞서 시작한 동부화재에 이어 동부금융그룹 3사가 성과관리시스템을 구축하게 됨으로써 올해 내로 동부금융그룹 4사의 성과관리시스템 구축이 모두 마무리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