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주니어 컨설턴트 양성으로 핵심인재 개발 노력

6월 28, 2006 - SAP News 0

졸업예정자 및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IT전문 컨설턴트 교육 프로그램 제공

Seoul혁신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SAP코리아(대표이사: 한의녕)가 IT전문 컨설턴트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인 ‘ 주니어 ERP 컨설턴트 양성과정’을 오는 7월 3일부터 11주간 개설한다고 발표했다.

SAP코리아의 ‘ERP 컨설턴트 양성과정’은 국내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 졸업예정자, 미 취업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강의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SAP ERP 컨설턴트 교육과정에는 SAP개발자 과정 (SAP ABAP Workbench) 및 재무회계/관리회계 과정 (Financial Accounting)이 개설되어 있다. SAP는 ERP컨설턴트 양성과정을 통해 향후 주니어 컨설턴트를 양성할 계획이며, 과정 수료 후에는 SAP국제공인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 실질적인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성적 우수자는 취업된 파트너 사에서 장학금을 지급 받게 된다.

SAP는 자사의 컨설턴트 인증서 취득을 통해 검증된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배양한다는 건설적인 목적으로 지난 3월에 실시했던 1차 양성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계속되는 이번 2차 컨설턴트 양성 과정의 결과도 기대하고 있다,

SAP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수년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인턴쉽 프로그램과 함께 SAP코리아는 최근의 청년 실업난 해결에 일조하고자 ERP 주니어 컨설턴트 양성과정을 개설했다”며, “이번 주니어 컨설턴트 양성과정은 IT 컨설팅 분야를 지망하는 학생 및 취업 희망자들이 자신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업무 경험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당사에게도 경영 혁신 구현을 위한 핵심인재를 조기에 양성할 수 있는 더없이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SAP ERP 주니어 컨설턴트 양성과정에는 총 50여명이 지원하였으며 일반인들에 비해 절반 수준의 할인혜택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