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혁신을 통한 IT의 새로운 역할’ 제시

7월 12, 2006 - SAP News 0

혁신의 가속화’와 ‘성장 동력 제공’을 통한 기업 가치 실현

Seoul혁신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SAP코리아(대표이사: 한의녕)는 오늘 서울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성공의 통찰력을 확보하기 위한 기업들을 위한 ‘리더십 포럼’06’행사를 개최했다. ‘혁신의 가속화’와 ‘성장 동력 제공’을 주제로 한 이번 ‘리더십 포럼’06’에는 SAP의 기존 및 잠재 고객과 파트너 등 비즈니스 리더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

이번 리더십 포럼행사에서는 기업의 기존 정보화 자산을 활용해 신속한 혁신을 실현하도록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enterprise SOA)로 대표되는 SAP의 새로운 접근법과 IT 환경의 복잡성을 줄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들이 발표되었다.

한의녕 사장의 ‘혁신을 통한 IT의 새로운 역할’에 대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조혁진 SAP코리아 연구소장의 ‘혁신과 성장을 위한 SAP 로드맵’ 에 대한 흥미로운 주제강의를 통해 참가자들은 SAP가 제시하는 비즈니스 혁신에 대한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는 기회를 갖었다.

SAP코리아는 총23개의 세션을 통해 SAP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SOA 플랫폼인 넷위버(NetWeaver)를 결합한 ‘엔터프라이즈 SOA’ 를 실현하는 다양한 솔루션과 mySAP에 대한 구체적인 고객사례 위주의 프리젠테이션들을 선보였다. 이뿐만 아니라 SAP의 주요 협력사인 인텔, IBM, HP, 엑센츄어, 인포메티카가 제공하는 SAP 연동 솔루션들에 대한 발표로 각 세션을 보다 다채롭게 구성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점점 복잡해지는 기업 전산 환경에서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사용자 중심 솔루션들이 소개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환경에 익숙한 사용자들이 오피스 환경을 통해서 바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으로 개발한 듀엣(Duet)이 소개되었다.

또한 구매 발주서나 휴가 신청서와 같은 서류 양식에 친숙한 사용자를 위해 서류양식과 똑같이 디자인된 인터렉티브 폼를 통해 이를 바로 인쇄하거나 전송하도록 개발된 어도비(Adobe) 기술도 발표되었다. 인터랙티브 폼은 업무 관련자들간의 의사소통과 통신을 편리하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으로서 넷위버 플랫폼 상에서 제공된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그 동안 SAP내에서만 통용되는 폼 개발과 활용에서 오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SAP코리아가 이번 포럼을 통해 새롭게 소개한 비주얼 컴포저(Visaul Composer)는 UI(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를 보다 친숙하고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크로미디어의 플랙스(FLEX) 엔진이 넷위버(NetWeaver) 플랫폼 상에서 구동되도록 통합되어UI를 플래쉬(Flash)로 간편하게 표현하도록 모델링하고 활용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SAP 코리아는 사용자의 분석력 제고와 의사결정 역량 강화를 위해 분석 정보 처리 속도를 대폭 향상시킨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액셀러레이터(BIA: Business Intelligence Accelerator)를 소개하였다. 지난달 미국 올랜도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SAPPHIRE ’06 행사에서 발표된 BIA는 수십억 건의 데이터 레코드 중에서 수백만 건의 분석 결과를 얻는 데 0.5초 이하의 성능을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불러 일으킨 주인공이기도 하다.

이 외에도 참가자들은 SAP가 새롭게 선보이는 온디맨드(On Demand) 방식의 CRM솔루션에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 대규모 선행 투자 없이 CRM의 핵심 기능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퀵 CRM의 특징 과 mySAP CRM과 연동된다는 장점을 모두 갖춘 솔루션이라는 이유에서였다. 앞으로 SAP의 CRM솔루션은 온디맨드(On Demand)와 온프레미스(On Premise- 소프트웨어 라이센스와 하드웨어를 구매하여 프로젝트를 통하여 구축하는 방식)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적용 옵션을 지원하게 된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발표된 자료들은 SAP코리아 홈페이지(www.sap.com/korea)에서 다운 로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