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그룹, 국내 최초로 그룹 통합 CRM 가동

7월 18, 2006 - SAP News 0

아주 그룹 6개 계열사에 SAP CRM 구축
SAP코리아, 혁신적인 고객 만족 경영 가속화 지원

Seoul아주그룹(회장: 문규영)은 고객 만족 경영 가속화를 위해 국내 최초로 ‘그룹사’ 차원의 대대적인 CRM 을 본격 가동한다. 아주 그룹사는 이번 CRM구축을 위해 산업별로 특화된 프로세스가 대폭 강화된 SAP코리아(대표이사: 한의녕)의 SAP CRM을 도입했으며, 아주산업, 아주택배, 아주렌탈, 아주오토렌탈, 서교호텔, 하얏트 제주 호텔을 포함하는 그룹 계열사에 SAP의 CRM이 구축 되었다.

아주그룹은 지난 2005년도 하반기에 SK C&C(대표이사: 윤석경)와 SAP코리아를 통해, 아주그룹 고객 만족 경영의 초석으로 자리 잡을 계열사별 CRM전략 수립을 시작하였고, 약 9개월에 걸쳐 그룹내 6개 계열사의 CRM 프로젝트를 완료하였다. 아주 그룹은 CRM구축 프로젝트 최종 보고회에서, 그룹 CRM 구축 성과 및 중장기 전략을 공유하고 고객 중심 인프라 구축을 통하여 아주 그룹의 고객을 보다 만족시키며 그 이익을 공유,환원함으로써 명실공히 아주 그룹이 고객중심의 회사로 거듭나는 새로운 장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선언하였다.

SAP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이번 CRM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아주그룹은 전세계적으로도 찾아 보기 힘든 ‘그룹사 통합 CRM 구축’이라는 우수한 기업 경영 혁신 사례로 평가될 것이다.” 고 말하면서 “이제 아주그룹은 이미 ERP를 중심으로 정비된 내부 프로세스 위에 본격적인 고객 중심의 프로세스 재정비가 완료되어 ‘고객과 함께 미래를 개척하는 가치창조 기업’이라는 비전을 실현해 가는데 더욱 적합하고 차별화된 그룹의 핵심 역량을 발휘하게 될 것을 확신한다. SAP코리아는 아주 그룹이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있어서 신뢰받는 조언자의 역할을 계속 할 것을 약속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주그룹의 전사적인 통합 CRM 구축은 고객 중심의 인프라 구축을 통한 마케팅 역량 강화를 통하여 고객만족경영 기반의 차별화된 그룹으로 도약하겠다는 매우 앞서가는 혁신 전략이라는 점에서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