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 혁신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SAP코리아(대표이사: 한의녕)는 기존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대폭 활성화하여 대학교육 과정을 통한 IT전문 인력 양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AP코리아는 그 동안 국내 대학 및 고등학교에서 자사의 중소기업용 ERP솔루션인 SBO(SAP Business One) 솔루션을 통해 제공하는 ERP강의에 대한 대학가의 뜨거운 호응이 계속되면서 대학들의 전문적인 ERP교육 수업에 대한 니즈가 산학협력 프로그램 활성화 추진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따라서 SAP코리아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실행해오던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오는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지원을 시작하고 이에 대한 홍보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국내의 청년 실업난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SAP코리아는 기업에서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 전문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방법 등 핵심적인 IT교육 프로그램을 교과과정에 도입시키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대학이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 방법을 보다 다양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SAP코리아는 대학교수 및 학내 담당자를 위한 교육을 1년에 4회, 각 2주간씩 진행을 한다. 또한 대학 프로그램 매니저를 별도로 지정하고 파트너사와 함께 전담조직을 구성하는 등 전문적인 교육인원을 전면 배치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대학 정보화 수준을 향상시키고 교수들의 IT전문지식 확대를 위한 연 1회의 SAP프로페서 아카데미(SAP Professor Academy)와 지속적인 산학협동 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다.
SAP코리아의 한의녕 사장은 “SAP 코리아는 국내의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 기업의 선진프로세스를 보다 빨리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이들이 향후 역량 있는 핵심 인재로서 국내 기업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SAP코리아와 함께 전담 파트너로 활동할 예정인 대보시스템(대표이사:박성종)은 교육 커리큘럼에 대한 가이드 라인을 제공하고 연 2회의 세션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역할을 SAP코리아와 함께 공동으로 담당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