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 및 중소기업용의 프로세스 통합 솔루션 도입 활발

11월 15, 2006 - SAP News 0

– 제조, 서비스, IT 업종 등 다양한 산업군에 ‘SAP 비즈니스 원’ 구축 확대

Seoul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SAP 코리아(대표이사 한의녕)는 최근 중견 및 중소기업의 경영 통합 관리 솔루션인 ‘SAP 비즈니스 원(SAP Business One)’의 도입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중견 및 중소기업들이 본격적으로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IT투자를 적극적으로 실행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중견 및 중소기업들의 특성과 요구사항에 최적화 된 SAP의 ‘SAP 비즈니스 원’은 기업의 규모와 예산에 맞는 경제적인 SME(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 특화 솔루션으로서 구축비용과 시간을 대폭 단축시키는 이점을 제공하고 있다.

통신장비 제조업체인 ㈜텔릿 와이어리스 솔루션즈(대표이사 강순규)는 단가, 수입, E-BOM(설계변경)관리 시스템을 비롯하여 수불현황, 재무제표 시스템이 부가된 SAP 비즈니스 원의 구축을 완료했다. 또한 식음료 프랜차이즈 전문 업체인 ㈜리치푸드 (대표이사 여영주)는 웹주문, 가맹점관리 시스템 등을 추가한 SAP 비즈니스 원을 도입하였는데 관련 물류업체 3곳에도 동일 솔루션을 구축하여 프로세스 개선 효과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식품 및 공업용 유화제 제조업체인 ㈜일신웰스(대표이사 윤광훈)는 공정, 품질, 설비, 원가, EIS (중역정보시스템) 시스템이 포함된 SAP 비즈니스 원 구축을 진행 중이다.

이 외에도 서버 및 스토리지 제조 전문기업인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대표이사 김근범)는 SAP비즈니스 원과 ECO(Engineering Change Order)을 가동 중이며, 반도체 및 FPD장비용 정밀 모션시스템 전문 기업인 순환엔지니어링(대표이사 정훈택)은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을 구동하고 있다.

회사측은 다양한 산업군의 중견 및 중소기업들이 재무관리, 자금관리, 구매관리, 생산관리, 재고관리, 고객관계관리 등 핵심 프로세스들을 표준화 및 자동화하는 전문 솔루션을 적극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솔루션을 구동중인 기업들은 SAP 비즈니스 원이 누구나 쉽게 필요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과 호환되는 등 매우 편리한 환경을 지원한다고 평가하고 있다.

한편 SAP코리아는 엔트로이컨설팅㈜과 모닝정보 등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으로 이와 같은 중견/중소기업 레퍼런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중견 및 중소 기업들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