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경상대, 국립종합대학 최초로 ERP 도입

2월 12, 2007 - SAP News 0

– ERP도입으로 대학 교육 서비스의 질적 향상

SeoulSAP 코리아(대표이사 한의녕)는 경상대학교(총장 조무제)가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를 대비하여 학내 다양한 정보와 S/W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SAP의 ERP 도입을 결정했으며, 오늘부터 종합대학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상대학교는 지난 해 실시되었던 ‘국립대학 혁신 수준 진단 결과’에서 가장 높은 단계의 대학으로 평가 받은 바 있으며 지속적인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ERP도입을 추진하게 되었다.

경상대학교가 이번에 구축하는 ERP솔루션은 일반행정 및 경영정보 시스템에서부터 산학협력단을 포함한 연구행정 시스템에 이르는 대학 내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재설계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학사행정 시스템이 웹기반으로 전환되고, SSO(Single Sign On)가 적용된 포탈 시스템을 통해서 국내외 다른 대학과의 정보 공유가 보다 원활하게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번 ERP도입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경상대학교의 이정규 전산정보원장은 “ SAP솔루션은 이미 국내 공공기관이나 대학에 도입된 사례가 많은 안정적인 솔루션이며 사용자들의 만족감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선택하게 된 것”이라며 SAP솔루션을 도입한 배경을 설명하였다.

경상대학교는 재무정보 제공체계를 확립하고 등록금 책정을 위한 합리적인 원가 기준을 마련하는 등 투명한 대학운영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여 산학 협력 체계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대학 종합 평가 지원 시스템을 마련하여 대학 교육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AP코리아는 경상대학교가 11번째 대학산업 고객이며 국내 종합 국립대학교의 첫 고객 사례로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의 컨설팅은 SAP의 대학산업 파트너사인 ASPN㈜가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9월에 완료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