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제지㈜, 통합정보시스템 본격 가동

5월 10, 2007 - SAP News 0

물류 및 회계시스템의 통합으로 예측 기반의 시뮬레이션 경영 체제 마련
실시간(Real-Time) 경영 정보 확보로 전략적 의사결정 지원 가능해져..

SeoulSAP 코리아(대표이사 한의녕)는 쌍용제지㈜(대표이사 이재용)가 지난 6개월간 진행되었던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본격적으로 시스템을 가동한다고 오늘 밝혔다.

쌍용제지㈜는 새로운 업무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적용하는데 한계점을 노출한 노후 된 기존 시스템을 대체함과 동시에 시스템 유지보수에 투여된 과다한 유지보수 비용 부담을 줄이고 선진화된 통합 경영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6개월 동안 SAP 골드파트너사인 대보시스템㈜(대표이사 박성종)의 컨설팅으로 진행되었으며, SAP 비즈니스 원(Business One)의 현장, 운송, 무역, 자금, 부가세, 원가, 고정자산, 인사급여 모듈을 비롯하여 바코드시스템 (Bar Code System) 연동과 경영정보시스템(EIS) 구축에 이르는 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대보시스템측은 앞으로 실시간 경영 현황 정보 공유로 예측 가능한 경영 체제를 확립하게 됨으로써, 불필요한 경영자원 손실을 줄일 수 있으며, 외부 요소에 대한 위험관리(Risk Management)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경영 기반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쌍용제지의 김민영 경영관리 팀장은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SAP솔루션 도입과 SAP의 골드파트너사인 대보시스템㈜의 체계적인 구축 방법론과 열정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단기간 내에 재무, 물류, 원가관리, 고정자산 시스템을 모두 성공적으로 구축했으며, 합리적인 유지보수 비용 절감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고 프로젝트 결과를 평가했다.

쌍용제지는 SAP 비즈니스 원(Business One)을 현업들에게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업무프로세스를 단기간 통합하여 고도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 할 계획이다.

한편, 쌍용제지는 자사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SAP코리아와 컨설팅 파트너사인 대보시스템㈜과 공동으로 오는 5월 29일 리치칼튼호텔에서 ‘제지산업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ERP도입 성공사례 발표’를 주제로 관련산업의 중견/중소기업들의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