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인사정책 효율성 위해 SAP 인적자본관리 솔루션 도입

8월 6, 2007 - SAP News 0

– 안철수연구소, 세계 10대 통합 보안 전문 업체 도약 위해 기초 마련
– SAP 인적자본관리 솔루션, 전략적인 인사 정책으로 업무 생산성 향상시켜

SeoulSAP 코리아(대표 한의녕)는 국내 최대 정보 보안 기업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가 글로벌 기업에 걸맞은 효율적인 인사 정책을 위해 SAP ERP 기반의 인적자본관리(HCM)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창립 12주년을 맞이한 안철수연구소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외부적으로 온라인 보안 서비스, 네트워크 보안 사업, 글로벌 사업 등을 폭넓게 제공하고 내부적으로는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해결책으로 HCM 솔루션을 도입한다. 엠플러스 컨설팅이 진행하는 이 프로젝트는 엠플러스가 제공하는 SAP HCM 기반의 솔루션인 aMplus HCM for SAP를 구축하게 되는 것으로 올해 말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SAP HCM 솔루션은 직원의 잠재력을 최대화하고 업무 기능과 활동을 비즈니스 목적과 전략에 맞게 구성하며 쉽고 빠르게 인력과 IT에 대한 투자 전략을 제시해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안철수연구소는 개인과 팀의 기여도를 관리•측정해 성과를 보상할 수 있는 툴을 마련하게 된다.

그 동안 HCM 솔루션은 국내 소프트웨어 벤처 기업에는 거의 도입되지 않았던 것으로 안철수연구소는 세계 ‘10대 통합 보안 전문회사’로의 진입을 위해 도입을 전격 결정했다. 이로써 안철수연구소는 인사 시스템 기능과 프로세스 개선을 기반으로 인사 정책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이를 유연성 있게 기업 내부에 적용시켜 글로벌 기업의 위상을 갖추게 됐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이사는 “SAP 인적자본관리 솔루션은 안정성과 확장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짧은 기간 내에 효율적으로 도입할 수 있고, 향후 ERP 구축 시 완벽한 통합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선정이유를 밝히며, “올해 말 인사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해 성과 및 역량 중심의 인사 관리 토대를 마련하고 직원 개개인의 가치를 극대화 함으로써 세계 10대 통합보안 전문회사로서의 기초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안철수연구소는 향후 ERP시스템 및 지식관리 시스템을 추가로 구축하고, 그룹웨어도 전략적으로 개편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