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나IDT, SAP ERP도입으로 내부 업무 역량 강화

– SAP 프로젝트 손익정보 시스템 도입으로 원가 정보의 명확한 파악 가능해져
– 타 모듈과 연계된 인사관리 솔루션 통해 정확하고 빠른 의사결정력 강화

SeoulSAP 코리아(대표 한의녕)는 금호아시아나그룹 IT 전문업체인 아시아나IDT(대표 박찬법, www.asianaidt.com)가 프로젝트 손익정보 시스템 PS(Project System)와 인사관리 시스템 HR(Human Resource) 모듈을 포함한 SAP ERP 솔루션을 도입,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아시아나IDT는 유용성, 정합성, 투명성을 확보한 체계적인 원가정보와 합리적인 인사시스템을 기반으로 내부 업무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의 계열사인 아시아나IDT는 항공, 운송, 레저, 금융, 건설, 제조, 물류 등 각 산업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과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토대로 IT 아웃소싱과 시스템 통합(SI), IT 기반 시스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나IDT의 이번 프로젝트는 효율적이고 유용성 있는 경영 정보 계획의 기반을 마련하고 인사정보에 대한 정확한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구축되었다. 이를 위해 지난해 3월부터 아시아나IDT는 손익정보 및 인적자원관리와 관련된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개선 사항을 도출해 이를 토대로 합리적인 목표 모델을 정의했다. 또한,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적절한 시스템 환경을 설정하고 필요한 시스템을 추가로 도입하며 여러 번의 테스트를 통해 시스템의 안정성을 검증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도입한 SAP 프로젝트 손익정보 시스템은 합리적인 원가동인(cost driver) 구성을 위한 관리손익 체계를 재구성하고 유용성 있는 경영정보 체계를 구현하며 계획수립 기반 구축으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인사관리 솔루션은 그룹의 신인사제도 지원 시스템으로, 전문 기술 역량 기반의 인재를 육성하는 기반이 되도록 했다. 이를 통해 내부 직원의 시스템 사용 만족도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대해 아시아나IDT ERP지원팀은 “SAP 솔루션은 다양한 노하우가 반영된 베스트 프랙티스를 활용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타 모듈과 데이터 연계가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특성치를 이용한 수익성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며 ESS를 이용한 전 직원의 정보 접근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하며 “이번 프로젝트가 안정화되면 향후에는 그룹사 구축사례(항공부문 재무, 정비 ERP, 제조업부문 타이어 전사 ERP 구축, 석유화학 전사 ERP 구축)와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