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확장 패키지 발표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혁신

2월 28, 2008 - SAP News 0

– 2006년 SAP ERP 6.0 출시 이래 세 번째 확장 패키지 발표
– 기존의 통념을 깨뜨리는 간편한 ERP 업그레이드 지원

SeoulSAP 코리아(대표 한의녕)는 지난 2006년 공개된 ERP 6.0 버전의 세 번째 확장 패키지(Enhancement Package)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기존 고객사들은 간단한 다운로드만으로 필요한 기능을 확장하고 고객사에 필요한 요구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세 번째 확장 패키지는 SAP의 협력사, 고객사 등으로 구성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커뮤니티(ES Community)의 협력으로 개발된 것으로, 앞으로도 SAP 에코시스템 기반으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에 대한 진화를 계속 이뤄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발표하는 확장 패키지(Enhancement Package)는 SOA(Service Oriented Architecture)의 핵심 기능인 유연성을 확보하고 있어, 기존 모듈을 기반으로 생성한 서비스를 통해 추가적인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대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추가 비용 및 전환에 따르는 충돌 현상이 없어 고객사들은 더욱 쉽게 혁신적인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기존의 기본 ERP 모듈인 회계, 인적자본관리, 조달, 기업 서비스, 영업 및 서비스뿐만 아니라 소비재, 무역, 공공 서비스, 제조업체 등 산업별 특성을 반영하는 전문화된 기업을 위한 기능도 업데이트 했다. 세금, 예산 관리 등 공공 분야와 관련한 기능, 소비재 및 무역 업체를 위해 SAP Credit Management 애플리케이션과 통합해 글로벌 데이터 관리, 물류 및 기획, 고객 주문 상황에 따른 제품 관리, 재고 관리 시스템, 운송 제품 관리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물류 및 조인트 벤처 회계, 제품 관리를 위한 규격화된 가격 시스템 등 제조업체에 특화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로 인해 SAP ERP의 확장 패키지(Enhancement Package)는 급변하는 IT 환경에서 기업이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효과적인 IT 인프라로 활용될 것이다.

현재 SAP ERP는 전세계 5,5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사들은 모두 자사의 비즈니스 상황에 맞춰 진화된 SAP ERP 버전의 기능으로 확장할 수 있다. 이번에 발표한 세 번째 확장 패키지에는 기존에 출시된 50개의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번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과 목적에 맞춰 진화되어 있다. 이런 진화 과정의 중심에는 ES(Enterprise Services) 커뮤니티라는 SAP 에코시스템이 자리하고 있으며 고객사는 이를 통해 비즈니스 가치를 제고하고 있다.

SAP 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많은 기업들이 현재는 물론, 보다 장기적인 측면에서 전사 시스템의 모습을 그려보는 차세대 ERP 프로젝트를 위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확장 패키지를 통해 기업이 미래 지향적 전략을 보다 신속하게 구사할 수 있도록 지원 폭을 넓혔다.”고 설명했다.

ERP 6.0의 확장 패키지는 2006년 12월 처음 출시돼, 2007년 7월, 두 번째 ERP 확장 패키지가 소개되었고, 이어 7개월만에 세 번째 패키지가 공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