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건설산업을 위한 SAP 세미나’ 개최

3월 17, 2008 - SAP News 0

-25일(화)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비바체룸
-건설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시스템 체계화 방안 제시

SeoulSAP 코리아(대표 한의녕)는 오는 25일(화)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지하 1층 비바체룸에서 경영정보 체계화를 통한 건설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건설산업을 위한 SAP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SAP 코리아가 지난해부터 진행해오던 ‘인더스트리 스피크(Industry Speaks)’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각 산업군별 비즈니스 특성에 맞춘 특화 솔루션을 연간 순차적으로 소개하게 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건설산업의 IT 구축 동향 및SAP 솔루션에 대해 다룰 계획이다.

건설산업은 일반적인 제품생산을 하는 타 산업과는 달리 프로젝트의 비정형성이라는 특수성으로 인한 표준화의 제약요인이 있다. 이것이 건설현장, 구매 등 핵심프로세스 전반의 현실적인 이슈로 도출되어 IT 인프라 구축의 장애요인이 되어왔다. 그러나, 최근 선진국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일부 관급발주에서 요청된 EVMS(Earned Value Management System) 체계는 건설산업 업무프로세스의 혁신과 이를 뒷받침하는 정보시스템의 개선요구로 대두되었다.

이에 따라 SAP 코리아는 ‘건설산업을 위한 SAP 세미나’를 개최해 건설산업의 전반적인 특성 및 현황을 분석하고 비즈니스 운영 능력과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SAP 건설산업 솔루션을 자세히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LG CNS가 참여해 ‘경영혁신을 위한 건설산업 주요 혁신 과제 및 접근 방법’을 주제로 건설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거시적인 IT 환경을 조망한다. 또한, 고객사인 쌍용건설과 롯데건설은 SAP ERP를 도입함으로써 체계적인 현장관리에 기반한 경영의사결정 지원체계를 구현하고, 원가 관리 체계화를 이룬 구축 성공 사례를 설명한다.

이에 대해 SAP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건설 산업은 사회 진화의 중심에서 경제의 대들보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산업이며 특히 한국에서는 국내 경제 성장과 맥을 같이 해온 기반 산업이기도 하다. SAP 코리아는 이러한 경영 패러다임에 맞는 기업의 요구사항을 적시에 충족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변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가 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행사는 사전등록자에 한해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 등록 및 상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조하면 된다.

▪행사등록:http://sapsme.co.kr/IndustrySpeaks/construction/regist.asp

▪문의처: 080-219-2400 / info.korea@s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