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코리아, 교육 산업 역량 강화 위해 토마토시스템과 파트너십 체결

대학 교육 산업 특화 업체를 SAP 비즈니스 올인원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
각 대학의 요구사항에 맞춘 수준 높은 정보화 지원

SeoulSAP 코리아(대표 한의녕)는 대학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학종합정보시스템 업체인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 www.tomatosystem.co.kr)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토마토시스템은 국내 50여 개 대학의 학사, 행정, 연구 시스템 구축을 통해 탄탄한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교육 산업에 특화된 업체로, SAP 코리아는 교육 산업 강화의 일환으로 신규 파트너를 영입하게 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국내 대학에 보다 수준 높은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토마토시스템은 SAP의 산업별 특화 솔루션인 ‘SAP 비즈니스 올인원(SAP Business All-in-One)’의 공식 파트너사가 되며, SAP의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 기반에서 국내 대학의 신규 시장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대학의 학사 행정에 ERP를 도입하고자 하는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SAP 코리아는 최근 포항공대, 국립 경상대, 연세대, 서강대 등 다양한 규모의 대학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SAP는 산업별로 전문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특화 솔루션인 SAP 비즈니스 올인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해외는 물론 국내에도 10개 이상의 대학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대학에 특화된 전문 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함으로써 더욱 깊은 산업별 통찰력과 전문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토마토시스템은 지난해 포항공대에 ‘SAP 비즈니스 올인원’ 기반으로 국내 최초의 종합 학사관리(Campus Management: CM) 시스템인 ‘POVIS(POSTECH Vision Information System)’를 구축했다. 이어 현재 안정화 작업중인 서강대에 SAP CM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숭실대에도 동일한 프로젝트를 수행 중에 있다.

토마토시스템의 이상돈 사장은 “SAP 비즈니스 올인원 공식 파트너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 토마토시스템은 교육 산업에서 축적한 기술 적용 노하우와 안정적인 기술 인프라를 토대로 ‘SAP 비즈니스 올인원’의 활용 가치를 제고하며, SAP 코리아와 함께 국내 대학의 정보화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SAP 코리아 한의녕 대표이사는 “이미 SAP는 일반행정, 연구행정, 학사행정, BI, 성과관리, 동문관리, 포털 등 대학이 필요한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다양한 규모의 국내 대학 구축 경험과 레퍼런스도 확보하고 있다. 이제 SAP는 잘 구현할 수 있느냐의 수준을 넘어서, 대학 사용자가 보다 쉽고, 빠르게 새로운 시스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SAP 코리아는 올해 교육 산업의 정보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토마토시스템과 함께 대학에 더욱 깊은 통찰력을 제공해 각 대학의 요구사항에 맞춘 수준 높은 시스템을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