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화) 오후 1시 30분 밀레니엄 힐튼호텔 그랜드볼룸
물류 투명화, 일원화를 가능케 하는 IT 시스템 기반의 전략적인 비전 제시
Seoul — SAP 코리아(대표 한의녕)는 오는 22일(화) 오후 1시 30분부터 밀레니엄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유통산업 정보화 현황을 진단하고 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유통산업을 위한 SAP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건설, 은행산업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인더스트리 스피크(Industry Speaks)’ 캠페인의 일환으로, SAP 코리아는 자사의 유통산업을 위한 특화 솔루션과 지원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최근 유통시장은 제조 및 물류기업의 해외 진출과 해외 기업의 국내 진출 사례가 증가하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고객은 보다 빠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다. 이로 인해 구매, 조달, 물류 비용을 합리화하고 기업 운영 정보를 내부적으로 공유해 전체 물류 흐름을 투명화, 일원화할 수 있는 IT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의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따라 SAP 코리아는 ‘유통산업을 위한 SAP 세미나’를 통해 유통산업에 특화된 IT 솔루션을 소개하고 최단 시간 안에 최소한의 비용으로 도입할 수 있는 솔루션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거대 유통 업체로 떠오르고 있는 이랜드의 성공 사례를 통해 SAP 유통 산업 특화 솔루션이 제공하는 가치를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SAP 시스템을 전체적으로 최적화하기 위한 하드웨어 인프라 솔루션을 소개하는 등 유통업계가 비즈니스 성장을 이루고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비전을 제시하는 시간을 마련하게 된다.
SAP 코리아는 SAP ERP 솔루션을 통해 재무회계, 재무 공급망, 자금 관리와 관련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창고 및 유통설비와 효율적인 운송 및 유통 관리에서도 능률적인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또한 SAP SCM(공급망관리)을 통해 시간, 자재 및 기타 중요 자원의 전망과 최적화, 포괄적인 계획 기능을 제공하고 공급망 협업을 통해 인력 및 데이터 등을 전략적으로 연결한다. 이로써 유통업체들은 고객에 집중할 수 있고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도 가능하게 됐다.
이에 대해 SAP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SAP 코리아는 SAP 유통 산업 특화 솔루션을 통해 재고 관리에서부터 인력 활용, 고객 요구 충족 해결에 이르기까지 전 업무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유통산업을 위한 SAP 세미나’를 통해 국내 유통업계가 혁신을 이루고 더 나아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행사는 사전 등록자에 한해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 등록 및 상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조하면 된다.
▪행사등록: http://sapsme.co.kr/IndustrySpeaks/distribution/invitation.htm
▪문의처: 080-219-2400 / info.korea@s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