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 코리아, SAP 리더십 포럼 ’08 성황리 개최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을 고려한 SAP만의 해결책 선보여

SeoulSAP 코리아(대표 한의녕)는 4일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SAP 리더십 포럼 ’08’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비즈니스 경계를 넘어서(Beyond Business Boundaries)’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비즈니스 네트워크 활용을 통한 기업 경쟁력 제고 방안과 중견•중소기업을 위한 시장 전략을 제시했다.

SAP 코리아 한의녕 사장의 ‘비즈니스 경계를 넘어서’를 주제로 한 기조연설로 막을 올린 SAP 리더십 포럼 ’08은 ‘블루프린트 컴퍼니’의 저자 데이빗 톰슨(David Thomson)이 방한, ‘미래 기업경영을 위한 초고속 성장전략의 청사진’을 발표했으며 ‘비즈니스 네트워크 최적화와 협업을 지원하는 SAP솔루션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플랫폼’의 내용이 강연되었다. 인텔코리아, 한국어도비시스템즈, 한국HP, 한국IBM 등의 관련 업계 파트너 및 고객사를 포함, 총 1,500여 개 기업에서 2,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에서 필수적인 솔루션을 설명한 ‘비즈니스 네트워크 스튜디오(Business Network Studio)’와 중견•중소기업을 위한 SAP 솔루션 포트폴리오 및 고객 성공 사례를 소개한 ‘블루프린트 컴퍼니 스튜디오(Blueprint Company Studio)’ 두 개 트랙으로 나눠 진행됐다. SAP 코리아는 고객들의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고려한 경영 효율화, 전략적 통찰력, 프로세스 유연성 등 SAP만의 해결책을 선보였다. 특히 블루프린트 컴퍼니 스튜디오 트랙에서는 중견•중소기업을 위한 SAP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자세히 다루고 새롭게 선보이는 ‘SAP 비즈니스 올인원 패스트 스타트 프로그램(SAP Business All-in-One Fast Start Program http://www.sap.com/korea/solutions/sme/businessallinone/index.epx)’이 발표되었다.

참가자들은 IT를 활용한 비즈니스 네트워크 혁신 방안에 대한 통찰력과 다양한 솔루션에 관한 최신 정보를 접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특히, 경인방송,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전파진흥원, 테스콤(TESCOM), 하나투어, 등 SAP 솔루션 도입을 통해 성공적인 경영 혁신을 이룬 다양한 업종의 기업 및 기관들의 구축 사례가 소개돼 큰 호응을 얻었다.

SAP 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경쟁 차별화를 위해 기업은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략을 민첩하게 실행하고 있으며 이를 뒷받침하는 IT의 지원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설명하고, “이번 리더십 포럼과 같은 행사를 통해 네트워크 전반에 걸친 프로세스 효율화를 실현하는 솔루션 및 정보를 제공, 고객의 효율성, 통찰력, 유연성을 갖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