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 ERP 6.0’, 1만 고객 돌파

– SAP 역사상 가장 빠르게 다수 고객 확보
– 업그레이드 간소화한 확장 패키지가 성장 견인

SeoulSAP 코리아는 오늘 업계를 선도하는 최신 SAP ERP 6.0이 뱅크오브아메리카, 브라질 석유회사 브라스켐(Braskem), 크래프트 푸드(Kraft Foods) 등을 포함해 1만 고객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6년 6월 공개된 SAP ERP 6.0은 SAP 역사상 가장 빠르게 다수의 고객을 확보하게 되었다.

미국 SAP 사용자 그룹(ASUG) 이사이자 비즈니스 테크놀러지, 펜테어 코퍼레이션의 디렉터인 크리스 크론(Cris Crone)은 SAP ERP 6.0이 비즈니스를 위한 전체적(top and bottom-line) 효율성을 꾸준히 추진해, ASUG가 가장 관심을 갖는 주제가 되었다고 언급했다.

1만 고객 돌파는 올 해 2월 출시된 SAP ERP 6.0의 세 번째 확장 패키지(Enhanced Package) 보급에 힘입은 바 크다. 이 패키지는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서 이뤄지는 전체적인 업그레이드 수행 없이, 필요한 새로운 기능만을 추가 비용 없이 지속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포레스트 리서치 수석 애널리스트 레이 왕(Ray Wang)은 올 해 5월 발간된 “SAP 업그레이드 가치를 증진한 확장 패키지’ 보고서에서 “SAP는 업그레이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작업에 상당한 투자를 해왔다”라며, “새로운 기능성, 서비스지향아키텍처(SOA)에 대한 진보, 그리고 확장 패키지는 SAP ERP 6.0업그레이드에 엄청난 이점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2006년 SAP ERP 6.0 발표 이후, SAP는 60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 97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번들, 1,500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해 왔다.

제럴딘 맥브라이드(Geraldine MacBride) SAP 아태지역(APJ) 사장은 “고객들은 SAP ERP 6.0이 제공하는 유연성 뿐 아니라 확장 패키지의 단순함에도 큰 만족을 나타내고 있다. SAP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플랫폼과 유연한 제품을 제공해 고객들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고 운영 및 비즈니스 모델을 선진화하며, 전체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