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4개 업체와 파트너십 체결로 양질의 교육 서비스 제공

10월 15, 2008 - SAP News 0

– 멘토컨설팅, 젠 컨설팅, 와이즈파트너, 리드텍코리아
– 다양하고 세분화된 요구에 맞춰 적절한 교육 제공

Seoul–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SAP 솔루션 및 기술에 대한 최고 품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멘토컨설팅, 젠 컨설팅, 와이즈파트너, 리드텍코리아 등 4개 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SAP 교육 파트너는 맞춤화된 컨텐츠와 다양한 전달 방법을 통해 필요한 고객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SAP는 이들 교육 파트너와 함께 다양한 교육 솔루션을 통해 지식 전달을 보다 쉽게 하고 최종 사용자, 프로젝트 팀 , 전문 컨설턴트 등 각기 다른 다양하고 세분화된 요구에 맞춰 적절한 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사용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양질의 교육이 필수적”이라며, “SAP는 파트너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성공적인 교육 성과를 거둬왔다. 풍부한 경험을 지닌 4개 업체들과의 이번 파트너십으로 SAP 솔루션을 배우고 활용하는 개인과 기업에 한층 더 우수한 교육과 질 좋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멘토컨설팅(대표 김혜섭, www.mentorc.co.kr)은 ‘SAP 개발자 과정(SAP ABAP Workbench)’과 관련된 모든 교육 범위를 책임진다. SAP 교육 운영에 필요한 모든 자원, 즉 강의장, 하드웨어 실습환경, 강사, 운영요원, 운영 기능 등을 제공하며 교육 성과에 관한 사후 관리도 담당한다. 멘토컨설팅은 스타팅타워 5층 전체를 교육장으로 사용하며, 15인석 2실 기준으로 최신 교육 및 서버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SAP ABAP과 관련된 교육의 범용적 접근을 위해 향후 지방 기업체 및 대학을 위한 세미나도 진행할 예정이다.

젠 컨설팅(대표 박기석, www.zenconsulting.co.kr)은 재무회계, 관리회계, 영업관리, 구매관리, 생산관리, 인사관리 등 SAP 모듈별 교육을 제공한다. 주간 및 야간의 정규 아카데미 과정, 고객의 요청에 따라 실시하는 위탁 교육 및 SAP 이러닝(e-Learning) 제작에도 참여하고 있다. 젠 컨설팅은 전용면적 80평 규모의 강의장 4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평균 10년 이상 경력의 강사진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2009년부터는 SAP 교육 관련한 심화과정을 신규로 개설할 계획이다.

SAP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담당해 온 와이즈파트너(대표 고우성, www.ubizcenter.co.kr)는 SAP 교육 내용에 대한 이러닝 솔루션을 제공하며, 온라인 교육 이외에도 ILT(Instructor Led Training), 온라인 세미나 등을 제공한다. 온라인 교육 사이트(http://sap.edserv.co.kr)와 평생교육 시설, 그리고 실시간을 바탕으로 하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기반으로 개인과 기업을 위한 컨텐츠와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온라인 교육 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는 만큼 SAP 온라인 교육 컨텐츠 구성의 다양화와 과정의 업그레이드, 지속적인 과정 및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온라인 교육을 개발, 운영할 방침이다.

리드텍코리아(대표 백승호, (www.ltkorea.com)는 SAP EPM(Enterprise Performance Management, 전사적성과관리) 교육을 담당한다. 세계적으로는 이미 많은 조직이 BPC(Business Planning & Consolidation)를 포함한 EPM으로 경영관리의 틀을 마련했으며, 국내에서도 중요성 및 필요성이 확산되면서 컨설턴트와 경영계획 담당자들에 대한 교육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2003년부터 이 분야의 시장개척에 노력해 온 리드텍코리아는 기업에서 SAP EPM을 도입해 활용함에 있어 투자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컨설턴트, 사용자, 경영진 등 각각의 대상에 맞춰 솔루션 전반에 걸친 기능의 이해와 활용 교육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