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주대학교, 국내 최초로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 실시

– 아주대, 2009년 봄학기부터 경영대에 SAP ERP 강의 개설
– SAP 솔루션 관련 최신 기술과 교육 과정 제공

Seoul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아주대학교(총장 서문호, www.ajou.ac.kr)에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University Alliances Program)’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을 제공받는 아주대는 2009년 봄 학기부터 경영대에 SAP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자원관리) 강의를 개설한다.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대학 및 학생, SAP의 고객 및 파트너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개발됐다. SAP는 대학 및 학생들이 SAP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신 기술과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기업 및 현업이 요구하는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으며 기업들은 검증된 IT 인력 채용이 가능하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취업난이 심화되는 가운데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취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히고, “앞으로 더 많은 국내 대학 및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SAP가 보유한 세계 수준의 프로세스 혁신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국내 대학 및 학생,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 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강조했다.

아주대학교 서문호 총장은 “국내 대학 최초로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면서, “아주대 경영대는 2001 e-비즈니스 학부를 신설하는 등 IT 기반의 경영기법 및 실무기술 확대에 힘써왔다. 앞으로도 SAP 대학 협력프로그램과 같이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다양한 산학협동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SAP 코리아는 대학협력 프로그램 참여 대학 및 학생들에게 교육과 연구용으로 최신 버전 SAP 소프트웨어에 접속할 권한을 제공한다. 이는 온라인을 통한 호스팅 모델로 제공되며, 아태 및 일본 지역에서는 호주의 퀸스랜드 대학(QUT)이 호스팅 센터인 UCC(University Competency Center) 역할을 담당한다. 따라서 회원 대학 및 학생들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관리 부담 없이 온라인에 접속해 간편하게 교육 및 연구할 수 있다. 여러 대학의 정보 및 선진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단일 통합 플랫폼과 교육 자료가 제공되며, SAP 최신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술 지원이 이뤄진다. 대학 교수 및 대학 내 담당자를 위한 TTT(Train The Trainer) 교육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