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 아태 및 일본, 2008년 소프트웨어 매출 전년 대비 23% 증가

– 제품 포트폴리오 투자 및 솔루션 개발 통해 2009년에도 성장 지속

Seoul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SAP 아태 및 일본지역(이하 APJ)의 2008년 전체 매출이 비일반회계기준(Non-GAAP)으로 전년 대비 20% 성장한 15억 3천 2백만 유로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2008년 SAP APJ 소프트웨어 매출은 5억 9천 4백만 유로로 전년 대비 23% 증가했으며,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 관련 서비스를 포함한 매출은 전년 대비 24% 성장, 11억 9천 2백만 유로를 기록하는 등 SAP APJ는 지난 한해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SAP의 글로벌 성장을 선도했다. APJ 가운데 한국, 중국, 홍콩 및 대만을 포함하는 북 아시아 지역은 소프트웨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 관련 서비스를 포함한 매출이 17% 성장했다.

제럴딘 맥브라이드(Geraldine McBride) SAP APJ 사장은 “어려운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SAP APJ는 지난해 4분기에도 대형 계약을 성사시키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했다”라며, “2009년에는 제품 포트폴리오 투자 및 새로운 솔루션 개발을 통해 업계 리더십을 키워나가는 동시에 비용절감 방안을 통해 매출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맥브라이드 사장은 또한, “우리의 고객들은 현재 경제위기 극복이라는 도전에 직면해 있다”라고 밝히고, “앞으로 많은 고객들이 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전략적 시스템을 구축할 것으로 예상된다. SAP는 제품 포트폴리오 투자 및 혁신적이고 새로운 오퍼링을 제공, 이들 기업들을 도와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