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일신여상, ‘산학협력’ 통해 여성 전문 인재 양성

4월 20, 2009 - SAP News 0

–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SAP 오버뷰’ 교육 제공
– 현업이 원하는 여성 전문 인재 양성에 도움

Seoul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신용구)와 여성 전문 인재 양성, 양 기관의 공동 발전, 전사적자원관리(ERP) 교육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일신여상은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3학년 재학생 가운데 대기업 취업 희망 학생 60명을 선정, SAP 오버뷰(Overview)’ 교육을 온라인 e러닝 방식으로 진행한다.

SAP 오버뷰 교육은 ERP의 의미와 전반적인 개념에 대해 이해, 기업의 경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ERP의 필요성과 도입 효과, 변화 관리의 차원에서의 ERP 프로젝트의 추진 및 성공 요인들에 대해 학습한다. ERP의 전반적인 이해를 다룬 후 SAP의 ERP 시스템을 소개하고, SAP ERP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개념과 주요 용어에 대해 학습해, ERP와SAP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교육 과정이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현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고등교육 기관은 학생들에게 실무 교육을 충실히 제공해야 한다”라며 “일신여상과의 산학협력 뿐 아니라 SAP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대학 및 학생들이 SAP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신 기술과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대학협력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대기업 사무인력 양성의 메카인 여성직업 교육기관 일신여상은 지난해에도 SAP 오버뷰 교육을 실시, 이수 학생 20명 가운데 대학에 진학한 4명을 제외한 나머지 전원이 대보건설, 삼성엔지니어링, 삼성테크윈, 쌍용, 제일모직, 한양증권, 현대엘리베이터 등 대기업 취업에 성공했다.

일신여상 김우진 실업교육부장은 “SAP와의 산학협력이 학생들 취업에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되며, 취업한 학생들이 해당 기업에서 SAP ERP를 사용해 업무를 보는 경우가 많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