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코리아,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 품질 및 리스크 관리 세미나” 개최

– SAP 커스터머 인포데이 ’09
– HP와 함께 효과적인 어플리케이션 품질 및 리스크 관리 방안 및 사례 발표

Seoul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9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 품질 및 리스크 관리 해법을 제시하는 ‘SAP 커스터머 인포데이(Customer Infoday) ’09’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HP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SAP 코리아는 효과적인 어플리케이션 품질 관리 및 3세대 테스트 자동화 전략, 성능관리 최적화, 그리고 주제별 실제 고객 사례를 소개했다.

세계 경제가 어려움과 변화에 직면한 가운데 기업들은 전보다 더욱 한정된 IT 자원으로 성공을 거두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따라서 효과적으로 어플리케이션의 품질을 관리하는 것이 현재 무엇보다 중요한 상황이며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이번 행사가 준비됐다.

SAP와 HP 관계자의 효과적인 SAP 어플리케이션 품질 관리 및 테스팅 전략 발표로 시작된 SAP 커스터머 인포데이 ’09의 1부 순서에서는 SAP 환경에 최적화된 어플리케이션 품질 관리와 어플리케이션 테스트 가속화를 위한 3세대 테스트 자동화 전략에 대한 설명과 함께 삼성 SDS의 SAP TDMS(Test Data Migration Server)를 통한 기민한 테스트 환경 구축 사례가 소개됐다. SAP TDMS 솔루션은 ERP시스템 업그레이드 시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테스트 작업의 취약점을 개선해주며 필요한 운영 데이터 일부만을 추출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데이터 구축이 가능하다.

2부에서는 HP 관계자의 SAP 어플리케이션 성능관리 최적화 방안에 대한 설명과 숭실대학교의 ‘SAP 로드런너 바이 HP(SAP Loadrunner by HP)’를 통한 학사관리시스템 성능관리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어플리케이션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치명적 영향, 제한된 재정 및 인적 지원 상황, 어플리케이션 가동 중단 결과로 발생되는 천문학적 비용을 고려해 볼 때, 어플리케이션 품질 및 테스팅 전략을 수립하고 리스크를 방지하는 활동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부상하고 있다”라며, “SAP와 HP는 양사가 보유한 최신 기술을 제공하고 주제별 성공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고객의 성공을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