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 넷위버 플랫폼 및 파트너 개발 솔루션 소개
–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방안과 선진 사례 제공
Seoul —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3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SAP 넷위버 플랫폼 기반 파트너 솔루션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SAP 코리아는 SAP ERP 고객들을 대상으로 SAP 넷위버 플랫폼 업데이트와 넷위버 플랫폼 기반으로 파트너들이 개발한 솔루션을 소개했다.
SAP는 2004년 ‘SAP 넷위버(SAP NetWeaver)’ 플랫폼을 발표한 이후, SAP의 모든 솔루션을 넷위버 플랫폼 기반으로 개발 및 제품화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파트너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SAP 제품의 기능을 확장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진시켜 왔다. SAP 넷위버는 인력, 정보, 프로세스 등을 통합하는 개방형 통합 및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SAP 비즈니스 스위트(SAP Business Suite)’ 및 SAP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파트너 솔루션과 고객의 자체 개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SAP는 넷위버 파트너들에게 플랫폼의 개방성과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며, SAP 넷위버와 시장 선도적인 타사 제품의 사전 구성 방식 통합을 지원한다. 또한 SAP 넷위버와 함께 고유한 기능 및 비즈니스 이점을 갖춘 혁신적인 부가가치 애플리케이션 제공한다. 이 같은 파트너들과의 상호협력 및 협업을 통해 SAP는 개별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최상의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SAP 코리아 대기업 영업 총괄 손부한 부사장의 환영사로 행사가 시작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 SAP 코리아 BUP(Business User and Platform) 본부 김재범 영업대표가 SAP 넷위버 플랫폼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프론티어솔루션이 ‘SAP ERP 환경에서의 통합 문서관리 및 실시간 업무 모니터링 체계 구축분’, 투비웨이가 ‘MDM 기반의 기준정보관리체계혁신’을 제시했다.
2부에서는 ‘SAP 인터랙티브 폼(Interactive Form)과 워크플로(Workflow)를 활용한 UI 및 프로세스 개선’을 주제로 비즈테크앤엑티모가 발표했다. 비에스지파트너스는 ‘SAP SOA 기반의 구매 및 주문포털 구현 사례’를 소개했으며, 메타넷 ESG는 ‘SAP ERP 고객을 위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실행 및 분석’을 설명했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이번 세미나는 SAP ERP사용 고객들이 SAP 넷위버 플랫폼 기반의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환경을 어떻게 개선해 나갈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SAP 코리아는 앞으로도 파트너들과 함께 패키지 베스트프랙티스 도입의 장점과 자체 개발에 의한 유연성의 이점을 모두 누리는 컴포지트 애플리케이션을 본격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