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정보관리(IM) 솔루션 사업 강화

7월 28, 2009 - SAP News 0

– 한층 강화된 기능의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데이터 서비스’와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데이터 페더레이터’ 발표
– SAP 및 非 SAP 환경 지원, SAP 넷위버 비즈니스 웨어하우스(BW) 통합 지원으로 보다 폭넓은 고객의 정보관리 혁신 지원
– 지속적인 고객 확보 및 입증된 성능을 기반으로 시장 리더십 확대 가속화

Seoul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가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 및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 관리를 지원하는 SAP 비즈니스오브젝트(SAP® BusinessObjects™) 정보관리(IM)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데이터 관리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한다.

SAP코리아는 오늘 한층 강화된 기능의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데이터 서비스(SAP® BusinessObjects™ Data Services)’와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데이터 페더레이터(SAP® BusinessObjects™ Data Federator)’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SAP 코리아는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IM 솔루션 강화와 함께 SAP 환경의 정보와 비(非) SAP 환경의 정보를 통합하여 국내 정보관리 솔루션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IM 솔루션은 모든 데이터에 대해 출처나 형식에 관계없이 가용성, 완전성 및 투명성을 보장하도록 지원함으로써 방대한 데이터 양과 다양한 종류의 산재된 데이터 소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정보 자산 관리 과제 해결을 지원하고 있다. 예를 들어,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데이터 서비스’는 데이터 통합과 데이터 품질 관리를 단일 솔루션으로 통합시킨 차별화된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기업 내 데이터 품질 향상 및 자유로운 전달이 가능한 단일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기능 강화로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데이터 서비스’와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데이터 페더레이터’는 SAP 환경은 물론, SAP를 사용하지 않는 IT 환경까지 모두 지원하며, SAP 넷위버 비즈니스 웨어하우스(SAP NetWeaver® Business Warehouse) 기능의 통합으로 SAP 고객을 더욱 폭넓게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기본 시스템 환경에 관계 없이 기업들에게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고객관계관리(CRM), 전사적자원관리(ERP), 공급망관리(SCM), 시스템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거버넌스 등과 같은 분야에서 성공적인 이니셔티브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IM 솔루션은 SAP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써드 파티 애플리케이션과 보다 긴밀한 통합을 지원하는 것 또한 강점이다. 예를 들어, SAP 고객들이 SAP 환경이 아닌 소스에서 데이터의 추출, 프로파일링 및 정제, 통합 작업을 보다 손쉽게 수행할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를 SAP 넷위버 BW에 로딩하여 정보의 연관 특성 별로 정보가 공급되도록 할 수 있다. SAP 넷위버 BW의 데이터는 다른 소스들과 연동이 가능해 통합된 가상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다.

또, 고객들은 빠르고 간편한 통합을 지원하는 확장형 웹 서비스 기반 툴킷을 사용하여 데이터 통합과 데이터 품질 기능을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세스에 보다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SAP 고객들은 애플리케이션 레벨에서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고,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무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이번 발표로 SAP 비즈니스 스위트 소프트웨어, 시벨 CRM 및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을 지원하는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데이터 퀄리티 매니지먼트(SAP® BusinessObjects™ Data Quality Management)’ 소프트웨어를 비롯한 SAP IM 솔루션 포트폴리오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SAP 코리아 비즈니스유저 플랫폼 사업부 정대천 이사는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IM 솔루션 고객이 지속적으로 높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오늘날 기업들에게 신뢰성 있는 데이터의 확보가 최우선 순위임을 명확히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SAP의 IM 솔루션은 기업들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의 베이스라인 설정을 용이하게 해줘, CIO들이 조직 내 임직원들에게 신뢰성 있는 정보를 신속하고 비용효과적으로 제공할 있도록 지원한다. 즉, 기업들이 ‘정보의 부’를 바탕으로 경제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하여 SAP 코리아는 올해 하반기에 금융 및 공공 산업 고객을 대상으로 정보관리 세미나를 열고 보다 적극적으로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전세계적으로도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IM 솔루션은 탁월한 성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고객 확보와 공신력 있는 시장조사 기관의 평가를 통해 정보관리 혁신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있다. 오슬로 증권거래소, 런던의 TV 네트워크 ‘채널4’ 등과 같은 고객들이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IM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올해 발표된 ‘2009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Global 100 Most Sustainable Corporations in the World)’ 가운데 3분의 1이 데이터 품질, 데이터 통합, 그리고 메타데이터 관리에 대한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해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IM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Gartner)가 최근 발표한 ‘데이터 품질 툴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Magic Quadrant for Data Quality Tools)’에서 SAP 비즈니스오브젝트가 리더 그룹에 선정되어, 정보 관리 혁신 비전의 완성도와 실행능력을 입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