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 “성과관리 및 분석 애플리케이션 분야 2년 연속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 IDC, ‘전 세계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 2009~2013 전망 및 2008년 업체 점유율’ 보고서 인용 발표
– 성장률 면에서도 주요 경쟁 업체 압도

Seoul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시장조사 기관 IDC의 보고서를 인용, SAP가 성과관리 및 분석 애플리케이션(Performance Management and Analytic Application) 분야에서 2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성과관리 및 분석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재무성과 및 전략관리(FPSM), 고객관계관리(CRM), 공급망, 인력 및 서비스 운영 분석 등 다양한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다.

IDC의 “전 세계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 2009~2013 전망 및 2008년 업체 점유율” 보고서에 따르면, SAP가 전사적 성과관리(EPM, Enterprise Performance Management)로 일컫는 성과관리 및 분석 애플리케이션의 지난해 전 세계 시장 규모는 83억 7000만 달러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SAP는 라이선스 및 유지보수 매출 기준 20.3% 시장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IDC는 SAP가 해당 분야에서 지난해 13.9% 성장해 같은 기간 시장의 평균 성장률인 8.9%는 물론, 5개 주요 경쟁 업체의 성장률을 상회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전 세계 전체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 시장은 241억 달러를 기록했다.

IDC는 또한, “2008년 전 세계 재무성과 및 전략관리 시장 업체 점유율: 시장통합으로 인한 지배력 강화”라는 보고서에서 SAP가 전 세계 FPSM 시장에서 지난해 23.7%의 점유율과 28.4%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SAP의 28.4% 성장률은 해당 시장의 평균 성장률인 12.2%를 두 배 가량 상회하는 수치이다.

SAP는 성과관리 및 분석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툴 시장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IDC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SAP는 지난해 78억 달러 규모의 전 세계 BI 툴 시장에서 20.4% 점유율을 차지해 1위를 차지했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시장조사 기관을 대표하는 IDC가 성과관리 및 분석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의 SAP 리더십을 검증하고, 이 같은 리더십이 SAP의 전사적 성과관리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놀라운 모멘텀을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준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업계를 선도하는 전사적 성과관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GRC(Governance, Risk and Compliance) 솔루션을 통해 SAP는 고객들에게 비즈니스 성과를 최적화 할 수 있는 통찰력과 명확성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IDC의 댄 베셋(Dan Vesset) 부사장은 “SAP는 성과관리 및 분석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SAP는 지난 18개월 동안 인수한 비즈니스 오브젝트(Business Objects), 아웃룩소프트(OutlookSoft), 파일럿 소프트웨어(Pilot Software) 등을 활용해 SAP를 사용해 온 기업들은 물론 신규 고객들에게 재무성과 관리 및 분석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제공,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보하고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