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 아태 및 일본, 4분기 견고한 성장 기록

–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 관련 서비스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

Seoul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SAP 아태 및 일본지역(이하 APJ)이 강력한 고객 기반과 세계 경제 안정에 힘입어 2009년 4분기에 견고한 성장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지난 4분기 SAP APJ의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 관련 서비스 매출(SSRS)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2009년 SAP APJ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 관련 서비스 전체 매출은 11억 4400만 유로를 기록했다.

스티브 와츠(Steve Watts) SAP APJ 사장은 “2009년 하반기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SAP APJ는 수 많은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리더십을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2010년 1월 새롭게 선임된 스티브 와츠 SAP APJ 사장은 글로벌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분야에서 20여 년의 경력을 지니고 있다. 와츠 사장은 SAP에서 8년 이상 근무해 왔으며 사장으로 취임 전 APJ의 최고운영책임자(COO) 역할을 수행했다.

SAP는 2009년 전 세계적으로 1만 3000개 신규 고객을 확보했다. SAP APJ는 2009년 4분기 국방, 은행, 산업 기계 및 설비 업종에서 주요 대형 고객을 영입하고 경쟁 수주에서 90% 정도 거래를 성사시켰다.

와츠 사장은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 SAP의 우선 순위다. SAP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잘 이해하며 고객 역시 SAP와의 장기적 관계를 높이 평가한다. SAP는 고객이 클리어(clear)한 시각, 사고 및 행동을 갖추고 베스트-런(Best-Run)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