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에너지ㆍ화학산업을 위한 예측경영 방안” 제시

6월 15, 2010 - SAP News 0

– ‘에너지ㆍ화학산업을 위한 차세대 경영계획 및 예측 솔루션 포럼’ 개최
– 차세대 통합성과관리를 위한 SAP 솔루션 소개

Seoul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15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에너지ㆍ화학산업을 위한 차세대 경영계획 및 예측 솔루션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SAP 코리아는 에너지ㆍ화학산업 기업들의 주요 비즈니스 예측 관련 당면과제에 대해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경영계획을 포함한 통합된 경영성과관리를 위한 SAP 솔루션을 소개했다.

SAP 코리아 손부한 부사장의 환영사에 이어 액센츄어가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성공을 위한 경영계획 및 예측’을 주제로 발표했다. 액센츄어와 피앤드티컨설팅은 공동으로 에너지ㆍ화학산업 경영계획 및 예측 솔루션 소개 및 데모를 진행했으며 SAP 코리아가 마지막으로 차세대 통합성과관리를 위한 SAP 솔루션을 소개했다.

원재료비 비중이 높은 국내 에너지ㆍ화학산업은 글로벌 비즈니스 및 원자재 시장 환경의 불확실성이 증가함에 따라 예측경영이 요구되고 있다. 특히 경영계획 및 예측 부분은 과거 운영재원을 편성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새로운 미래 사업 기회에 기업 역량을 집중시켜 기업의 리더십을 확보하고 유지하는 수단으로 발전하고 있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에너지ㆍ화학산업에 대한 예측경영이 국내에서도 화두로 떠올랐지만 마땅한 베스트 프랙티스가 없어 그 동안 실패를 거듭하고 도입을 미루는 사례가 많았다”며 “SAP 코리아는 액센츄어, 피앤드티컨설팅 등과 같은 파트너사와 함께 국내외 선진사례를 분석해 에너지ㆍ화학산업에 최적화된 경영계획 및 예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검증된 방법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예측경영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