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SAP-HP 통합 테스팅 플랫폼 인포데이” 성황리 개최

10월 19, 2010 - SAP News 0

– SAP ERP 운영 최적화 방안 제시
–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및 테스트 환경 구축 솔루션 소개

서울2010년 10월 19일, 서울 –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1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한국HP(대표 스티븐 길, www.hp.co.kr)와 공동으로 ‘2010 SAP-HP 통합 테스팅 플랫폼 인포데이(SAP-HP Integrated Testing Platform Info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양사는 애플리케이션 품질관리 필요성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요구에 맞춰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양사는 SAP ERP를 운영중인 기업, 그리고 향후 SAP ERP 구축 예정 기업을 대상으로 애플리케이션 품질관리 측면의 위기관리와 거버넌스를 포함한 운영 최적화 방안 및 포스트(Post) ERP 기업 관리 체제 구축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각 주제별 성공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실질적이고 전략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SAP 코리아 한용 부사장의 기조연설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서 한국HP 서보희 부장은 ‘‘유지보수 단계에서의 품질관리 베스트 프랙티스’ 발표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수정에 대한 품질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테스트 방안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또한 서 부장은 ‘SAP 품질 최적화를 위한 솔루션 소개’ 세션에서 SAP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운영하는 데 있어 항상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을 유지하고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SAP 퀄리티 센터 바이 HP(SAP Quality Center by HP)’와 ‘SAP 로드런너 바이 HP(SAP LoadRunner by HP)’를 소개했다.

SAP 코리아 유지호 위원은 ‘SAP 어드밴스드 테스팅 스위트’ 발표를 통해 변경 이벤트 발생 시 변경 영향도를 정확히 분석해주고 자동화된 테스트 케이스의 준비부터 실행까지 자동으로 처리하는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그리고 테스트 환경 구축 솔루션을 선보였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SAP TAO(Test Acceleration & Optimization)를 이용한 현대자동차 2차 ERP 프로젝트 테스트 자동화 구축 사례가 소개됐다.